㈜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2일 서울 삼성동 본사 베어홀에서 2013년 시무식을 갖고 “올해도 추가적인 약가인하, 제약사들의 파이프라인 확장경쟁 등 외부환경이 만만치않겠지만 R&D 성과 도출과 우루사 세계화 등을 통해 성장의 기회로 삼자”고 다짐했다.
대웅제약은 이를 위해 ‘마케팅 역량 강화로 고객가치 향상’, ‘R&D 성과도출로 글로벌 기업 도약’, ‘소통과 신뢰로 일할 맛 나는 회사’ 등 3대 경영방침을 확정, 발표했다.
이종욱 사장은 시무사에서 “지난해 정부의 일괄 약가인하와 국내 제약업계의 치열한 생존경쟁 등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처방의약품 1위를 이어가는 등 상당히 선전했다”면서 “올 한해도 직원이 가장 행복한 회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의 면모를 더욱 탄탄히 갖춰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업무 분야별 중점 추진전략과 관련, 영업과 마케팅의 경우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직원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고객이 먼저 찾는 MR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세대 먹거리를 발굴하는 R&D 부분은 ‘세계화’를 화두로 삼았다. 국내외 시장에서 환영받을 개량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미국 인도 중국 등 24시간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해 세계에서 통하는 신규제품과 신약을 발빠르게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세계적인 우수의약품을 만들기위해 cGMP 수준의 경쟁력있는 생산시스템을 갖춰나가고, 규모의 경제 및 차별화 기술로 수익성을 높혀 제조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특히 “지난해 제약업계 최초로 정부의 글로벌 브랜드 지원사업인 ‘월드클래스 300’에 선정된 우루사를 전사적 지원을 바탕으로 국내 넘버원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상하 좌우 원활하게 소통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직원들의 성장과 인재 육성을 위해 자기 주도형 학습환경 구축과 CDP 제도 활성화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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