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볼라벤’에 생필품 동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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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 ‘볼라벤’에 생필품 동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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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출 어렵고 정전 단수 대비

초강력 태풍 ‘볼라벤(Bolaven)'이 북상하며 엄청난 피해를 주고 있는 가운데 27일 전국의 대형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생필품 판매가 급증하고 주택가 주변의 빵집에서도 이른 시간에 빵이 동이 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났다.

▲ 태풍 '볼라벤' 강풍에 유리창 깨짐 방지를 위해 박스 테이프를 단단히 붙여놓았다
생필품 중에서는 특히 라면, 분유 등 비상식량용 상품과 손전등, 박스 테이프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서울의 상당수의 주택가를 보면 집 유리창에 X자 형 등으로 박스 테이프로 붙여 강풍에 의한 유리창 깨짐을 방지하려 노력한 모습이 역력하다.

이 같은 현상은 태풍이 위력을 발휘하게 되면 외출이 어려울 뿐 아니라 정전, 단수 등의 사태가 벌어질 가능성이 있어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생필품이 동이 나는 것으로 유통업계는 풀이했다.

대형업체인 이마트의 경우 전날 매출은 지난 주 같은 날과 비교, 봉지 라면은 79%, 용기면은 72.5%가 증가했으며, 생수도 전날보다 46.8%, 분유는 11.3%의 판매량이 늘었으며, 찾아온 손님도 지난 주 보다 18%나 늘어났다.

홈플러스 측도 같은 날 지난해와 대비 라면이 2배가량 판매량이 늘었다고 밝혔고, 통조림은 60.3%, 생수는 53.6%가 증가했다고 밝혔고, 롯데마트도 통조림과 생수는 각각 94.1%, 69.6% 판매가 증가하는 등 2.3배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GS25에서도 전날 강풍으로부터 유리창을 보호할 때 유용한 박스테이프는 지난주보다 12배, 신문은 3배 넘게 매출이 뛰었고 밝혔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의 경우 주택가 매장을 중심으로 매출이 크게 뛰어 이날 매출이 전주보다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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