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대표 임진석, http://goodoc.co.kr)은 KTH와 의료 콘텐츠 사용과 관련, 공식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굿닥은 보유한 의료정보를 KTH의 '114전국전화'앱에 제공하게 되며, 114전국전화 앱을 사용하고 있는 150만 명의 사용자는 손안에서 의료 정보를 편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KTH의 ‘114전국전화’는 쉽게 찾아 바로 거는 전화번호 검색 앱으로, 지난 7월 기준 다운로드 수 150만을 기록하며 스마트폰 유저들의 필수 업체 검색 어플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의사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굿닥과 제휴를 통해 의료 카테고리 정보 접근성을 대폭 강화하게 된다.
이번 굿닥과 KTH의 앱 콘텐츠 제휴를 통해 상호 모바일 버티컬 정보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버티컬 검색 서비스는 네이버, 다음이 포괄하지 못하는 특정 영역의 정보를 자세하고 찾아보기 간편한 형식의 데이터, 클릭만으로 검색범위를 좁힐 수 있는 필터 기능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이 가진 화면 제약성, 이동성, 위치 기반성, 실시간성이 검색과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 오프라인에 갇혀있는 정보들이 많아,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모바일로 특정 카테고리의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사와 병원에 특화된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굿닥과 전국 최대, 최신 전화번호 정보를 가지고 있는 KTH가 콘텐츠를 제휴함으로써 소비자들은 모바일로 더욱더 정확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굿닥 임진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프라인에 묻혀 있던 의료 정보들을 모바일 플랫폼에 모두 담아낸 굿닥 앱의 콘텐츠 우수성을 KTH로 부터 공식 인정받게 되었다"며 "현재는 서울지역 의료 정보만 제공하고 있지만 이른 시일 안에 전국의 의사, 병원 정보가 제공하여 3천만 스마트 폰 유저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굿닥은 의사ㆍ병원 정보를 모바일ㆍ웹상에서 편리하게 검색, 상세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다. 출시 8주 만에 13만 명의 사용자 확보, 5,000여 건의 전화 문의, 500건의 실 예약 성과를 거두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필수 모바일 의료 정보 서비스로써 호응을 얻고 있다. 7월 말에 선보인 굿닥 2.0은 병원과 사용자 간 1:1 상담 기능을 제공, 카톡에 익숙해진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패턴 변화에 발맞춰 사용자와 의사 간의 거리를 한층 가깝게 하고 있다. 의사와 카톡하는 하는 것 처럼 실시간 메세징 기반 상담이 가능한 굿닥 모바일 서비스는 8월 중순 곧 출시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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