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 '201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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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투어, '201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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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여행사부문 1위로 소비자 선정 품질 만족대상 수상

 
인터파크투어 (대표 박진영, tour.interpark.com)는 '201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에서 여행사부문 1위를 차지했다 4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201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 비즈니스앤TV가 주최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 한국소비자안전학회가 후원하는 시상이며, 사전조사 및 심사를 통해 선별된 각 부문별 후보 브랜드를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25일까지 대한민국 20세 이상 남녀 소비자 대상 직접 설문조사를 실시해 선발한 결과다.

주최측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소비자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품질개발과 양질의 서비스품질을 구현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자 제정된 상이며, 소비자들의 직접투표와 산학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최종 선정된 기업이 수상하게 된다"고 밝히고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제품ㆍ서비스 인지도, ▲제품ㆍ서비스 구매실적, ▲제품ㆍ서비스 선호도(재구매 의도, 추천 유무), ▲제품ㆍ서비스 품질만족도(제품의 품질, 구매 전 서비스 품질, 사후 서비스 품질) 등의 4가지 평가 항목에서 동종업계 최우수 점수를 기록하며 1위를 수상하게 됐다.

올해로 여행업 14년째를 맞은 인터파크투어는 국내 최초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실시, 원스톱 항공 예약시스템, 국내외 호텔 실시간 예약/결제, 모바일 항공/숙박 예약 서비스, 국내 최초 항공 24시간 상담서비스 등을 실시해 앞서가는 편리한 예약시스템과 고객만족 서비스로 자유여행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인터파크투어는 2011년 항공권 재 구매율 30% 이상을 기록하며, 현재 개별 항공권 판매 1위(BSP 기준), 온라인 여행사 방문자수 1위로 온라인 여행 예약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항공 및 숙박 모바일 예약 비율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인터파크투어가 2011년부터 선보인 국내/해외 항공 어플은 최저가 항공운임 검색은 물론, 실시간 조회 및 예약 결제, 고객 상담 기능으로 모바일 원스톱 예약이 가능하다. 이에 다운로드 건수가 30만건을 넘어서며 모바일 여행예약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는 평가다.

인터파크투어 박진영 대표는 "여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needs)는 다양한 방향으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여행 준비 시점부터 돌아올 때까지 여러 단계의 복합적인 경험을 토대로 전반적인 만족도가 결정되는 만큼, 인터파크투어는 앞으로도 편리한 예약시스템과 다양한 여행 정보제공,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토대로 1등 인터넷여행사로서 책임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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