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기자협회, 한기총의 언론사 출입금지 기독교계 파장 일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크리스천기자협회, 한기총의 언론사 출입금지 기독교계 파장 일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언론 탄압에 심각한 우려 표명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회장 황승영)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길자연, 이하 한기총)의 언론사 출입 금지 통보에 언론탄압 행태를 자행한다며 강한 반발과 항의에 나섰다.

 

지난 15일 한기총은 임원회에서 기독교 대표 언론사인 뉴스앤조이와 CBS, 기독교보, 들소리신문 등이 한기총 관련 비방과 편향적 보도 등의 이유로 언론사 출입금지에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크리스천기자협회는 지난 26일 성명서를 통해 한기총의 몇몇 인사들이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기독교 언론을 탄압하고 있는데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특히 기자협회는 "한기총은 자신들의 잘못을 감추기에 급급해 비판적인 소리를 귀를 닫은 채 한국교회를 위해 비판적, 양심적 목소리를 내는 기독언론에 대해 재갈을 물리려는 한기총의 졸렬한 태도와 과거 군사독재정권을 떠올리게 하는 한기총의 언론탄압 행태를 보면서 참담함을 느낀다"면서 "기독교 언론에 대한 한기총의 탄압은 오늘의 한국 교회가 얼마나 상식에서 벗어나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라고 강력히 항의 했다.

 

한기총이 특정 언론사에 대해 언론탄압을 자행하고 있다는 크리스천기자협회와의 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의 내용이다.

 

 

[성명서] 한기총은 시대착오적 언론탄압 중단하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언론탄압이 그칠 줄 모르고 있다. 언론의 정론 보도를 막기 위해 편집권과 인사권을 침해한데 이어 아예 비판적, 양심적 보도에 대해 ‘출입 금지’라는 어이없는 결정을 내렸다. 크리스천기자협회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몇몇 인사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힘을 내세워 지속적으로 기독교 언론을 탄압하고 있는 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는 바이다.

 

한기총은 지난 12월 15일 임원회의에서 본 기자협회 회원사인 CBS와 기독교보, 그리고 초교파지인 들소리신문, 뉴스앤조이 등 4개 기독언론사에 대해 출입금지 결정을 내렸다. 한기총은 언론사 출입 금지 결정 이유에 대해 “한기총 관련, 비방과 편향적 보도 때문”이라는 궁색한 입장을 밝혔다. 한 마디로 언론의 비판과 감시의 기능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이는 언론의 자유를 침해하고 한국교회 성도들의 알 권리마저 막겠다는 언론탄압이다. 한국교회의 언론을 자신의 입맛대로 길들이겠다는 불순한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는 노릇이다.

 

이에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는 자신들의 잘못을 감추기에 급급하고 비판적인 소리에는 귀를 닫은 채 한국교회를 위해 비판적, 양심적 목소리를 내는 기독언론에 대해 재갈을 물리려는 한기총의 졸렬한 태도를 규탄한다.

 

본 기자협회는 과거 군사독재정권을 떠올리게 하는 한기총의 언론탄압 행태를 보면서 참담함을 느낀다. 기독교 언론에 대한 한기총의 탄압은 오늘의 한국 교회가 얼마나 상식에서 벗어나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

 

더욱이 이날 4개 언론사의 출입금지를 결의한 임원회의는 회원 정족수가 미달돼 그 자체가 무효라는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임원회에서 특정 언론사만 제한적으로 출입시키는 것도 어이없는 일이지만 정족수를 채우기 위해 사후에 위임장을 받는 한기총은 언론사의 출입 자체를 논할 자격도 없다. 기독언론계 전반을 자신들의 입맛대로 좌지우지하겠다는 시대착오적 언론 길들이기에 앞서 자신들의 잘못된 모습부터 돌아보기를 바라는 바이다.

 

언론은 힘과 권력에 의해 장악할 수도, 장악되어서도 안 된다. 한기총은 자신들의 잘못된 행위를 언론의 탓으로 돌리려는 꼼수를 거두길 바란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는 노릇이다. 한기총이 4개 언론사의 출입을 막는다고 해도 진실은 감춰지지 않는다. 크리스천기자협회의 존재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음을 명심하길 바란다.

 

본 협회는 언론 탄압과 언론 말살을 서슴지 않고 자행하는 한기총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언론의 자유와 편집권의 독립을 지키기 위해 나설 것을 미리 밝혀둔다. 따라서 한기총은 언론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교회 기관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갈 것을 촉구하는 바이다.


아울러 본회는 한기총의 언론사 출입 금지를 비롯한 언론탄압 행태에 대해 항의하며,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 다 음 -

 

1. 한기총 임원회의 4개 언론사 출입금지 조치를 즉각 취소하고 해당 언론사에게 공식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2. 한기총은 하나님의 공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기독교 언론사와 언론인들에 대한 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기독교 연합 기관으로서 본연의 모습을 회복할 것을 다시금 촉구한다.

 

2011년 12월 26일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


< 국민일보종교부 극동방송 기독교개혁신보 기독교방송(CBS)종교부 기독교보 기독신문 기독교연합신문 기독교타임즈 기독교TV(CTS) 침례신문 크리스찬연합신문 한국교회신보 한국성결신문 C-Channel Goodtv <가나다순> (이상 15개 회원사)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