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모터스, 전기차 ”Change” 미국 정부조달시장 참가
AD모터스, 전기차 ”Change” 미국 정부조달시장 참가
  • 보도국
  • 승인 2011.06.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사흘간 ”미국정부조달주간2011” 참가

(주)AD모터스(대표이사 류봉선)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하는 ”미국정부조달주간2011(Korea Technology Week 2011)”에 참가해 미 정부조달시장 판로개척에 본격 나선다고 3일 밝혔다.

KOTRA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의 후원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소수정예형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로 전기자동차, LED, IT 등 신성장동력 관련 분야의 국내 우수 녹색기업이 엄선되어 참가한다. 행사는 초청된 미국연방정부조달 프라임벤더60개사와 함께 시장동향 세미나, 제품설명회, 양국 기업간 일대일 상담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국내 우수제품이 미 정부조달시장에 대량공급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그간 까다로운 등록과정과 긴 협상절차 때문에 미비했던 국내기업의 미 정부조달 시장진입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AD모터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Change”만의 주행성능, 안전성, 활용가치 등 녹색기술력과 경쟁력을 선보일 것이다. 특히, 전문인력을 통한 시장개척단 파견으로 현지 프라임벤더 주 계약자 및 바이어와 1대1 개별 상담회를 진행하고 미국 연방조달청 조달관의 특별설명회도 참가해 미국 연방정부 조달시장의 진입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미 정부조달벤더와의 유기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현지 환경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전개로 전기자동차 ”Change”의 수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4월 AD모터스는 미국 저속자동차 규정인 FMVSS500에 맞춰 차량 개발을 완료해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KOTRA 주관의 ”미정부조달 진출 선도기업 육성사업”에도 선정되며 그린카의 메카 미국시장에 전기자동차 ”Change”의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AD모터스의 류봉선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미국연방정부조달의 프라임벤더가 직접 참여해 실질적인 대량공급을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올해를 ’Change’ 수출 원년으로 삼은 만큼 ’Change’가 세계에 널리 보급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