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모터스, 전기차 ”Change” 미국 인증 획득
AD모터스, 전기차 ”Change” 미국 인증 획득
  • 보도국
  • 승인 2011.04.2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전기자동차 인증 완료

^^^▲ Change^^^
주)AD모터스(대표이사 류봉선)는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전기자동차 인증을 완료해 전기자동차 ”Change”의 미국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AD모터스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저속자동차 규정인 FMVSS 500(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 500)에 맞춰 차량 개발을 완료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미국에 차량 수출 및 판매가 가능해 내수시장을 비롯한 해외시장에도 전기자동차 ”Change”의 공급이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AD모터스는 지난달 KOTRA 주관의 ”미정부조달 진출 선도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KOTRA와 조달컨설팅 전문기관인 Cassidy社의 협력으로 미 정부조달시장 진입에 대한 밀착지원을 받게 되고,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자금지원을 받는다.

전기자동차 관련 산업의 지원이 탄탄한 미국 시장에 ”Change”가 본격 진출하면서 미국 공공시장을 비롯한 산업 전반에 큰 수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연방정부의 보조금과 주정부의 세제혜택 지원도 가능함에 따라 AD모터스는 현지 환경에 맞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망 구축과 맞춤형 마케팅 전개로 전기자동차 ”Change”의 수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AD모터스의 류봉선 대표이사는 ”5개월여 노력 결과 미국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 미국 공공조달을 비롯한 산업 곳곳의 수요처 발굴에 힘써 매출증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올해를 전기자동차 ’Change’의 수출 원년으로 삼아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AD모터스는 지난 2월 미국 조지아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조지아 정부, 국방부 등 조달 시장은 물론 민간부문 전기차 시장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