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예측뉴스 내년 김정일 사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브스 예측뉴스 내년 김정일 사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하늘 나는 자동차 20만$에 판매

^^^▲ 미국 뉴욕에 있는 포브스 건물 포브스지는 오는 2020년 월마트(Wal-mart)의 연간 매출이 1조 달러를 넘어서며 이는 인도와 브라질로 시장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월마트 종업원 수는 세계적으로 500만 명이나 된다고 예측 뉴스 발표 ^^^
2011년 김일성 북한 국방위원장이 70세로 사망하고, 그의 3남 김정은이 29세로 권력을 세습하고 미국과의 교역을 모색한다.

또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은 세계에서 70억 번째 탄생하는 아이 말리카 후세인을 축하하기 위해 이집트 카이로의 한 병원을 방문한다는 등의 아주 구체적인 미래로부터 온 뉴스가 주목을 끈다.

이 같은 미래 뉴스는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지가 지난 9일(현지시각) 인터넷 판에서 “미래로부터 온 소식(News from The Future)"이라는 제목의 특별보고서(special report)에서 오는 2020년까지 예측 가능한 뉴스를 게재했다.

포브스는 2020년까지 예상 되는 뉴스를 2011년부터 연도별로 정리 게재하고, “실제데이터(real data), 예측과 사실(projections and facts), 과학적 상상(science fiction)” 등으로 사실과 상상의 차이를 메우기 위해 엄격한 기준을 정해서 예측 뉴스를 만들어 냈다고 밝혔다.

포브스의 예측 뉴스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2011년에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을 예견했다는 것이다.

포브스지가 앞으로 10년간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예측 뉴스는 아래와 같다.

◆ 2011년

*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나이 70에 사망. 3남 김정은 나이 29세에 권력 이양 받고 미국과의 교역을 도모한다.

*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은 말리카 후세인이라는 아이가 70억 번째 태어나 이를 축하하기 위해 이집트 카이로의 한 병원을 방문해 남녀간 성별 차별 없는 10년을 선포한다.

* 러시아 과학자들은 미국-이스라엘의 사이버첩보망을 폭로한다.

* 테라퓨지아 트랜지션(Terrafugia Transition)이라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20만 달러에 판매된다.

◆ 2012년

* 이슬람주의자 그룹인 알 사밥이 소말리아에서 정권을 잡고 샤리아 법률을 강요하며 아덴만 해적 작전권을 인수한다.

* 이스라엘이 이란 핵을 공격하고 아마디네자드 이란 대통령은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한다. 따라서 석유가격은 급격히 치솟는다.

* 페이스북(Facebook)이 기업공개(IPO)로 400억 달러의 가치로 치솟고 창업자인 주커버그(Zuckerberg)는 사상 처음 20대에 100억 달러를 버는 사람이 된다.

* 사상 처음으로 두 다리를 절단한 선수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올림픽 단거리 육상 400m에 출전 자격을 따 출전을 해 4위를 기록한다.

* 미국의 법무부는 애플사의 태블릿 PC의 시장 독점에 대해 조사를 벌인다.

* 약물에 내성을 갖는 전염성 높은 폐결핵이 멕시코시티의 어린이들을 감염시키고 텍사스, 과테말라, 브라질로 펴지며 따라서 미국과 멕시코 국경이 폐쇄된다.

◆ 2013년

* 미국의 증시가 “섬광처럼 폭락(Flash Crash)"하여 몇 분 이내에 다우 존스 지수가 4,000포인트로 주저앉으며, 미 의회는 ‘초단타 주식매매(high- frequency trading)’에 대한 금지조치를 취한다.

* 블루크로스(비영리의료보험조합, Blue Cross)와 비영리적인 의료 보험 조합의 칭호인 블루실드(Blue Shield)는 최초로 염기서열인 DNA sequencing을 보상해주는 보험회사가 된다.

◆ 2014년

* 중국의 인민해방군 장거리 미사일을 수단에 배치해 수단의 수도 하르툼(Khartoum)의 미사일 위기를 초래한다.

* 인디언 상품의 황제인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의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가 620억 달러로 포브스가 선정하는 세계 최고 갑부에서 1등을 차지하고, 그동안 1위였던 멕시코의 카를로스 슬림(Carlos Slim)은 멕시코의 정치 및 금윤 위기로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 참다랑어(Bluefin tuna) 멸종으로 일본의 미쓰비시 그룹은 낸동 보관된 참다랑어를 무려 10배나 비싼 가격으로 판매한다.

* 미국의 방위산업체인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사가 개발을 한 착용 로봇 헐크3(HULC3= Human Universal Load Carrier 3) 수 만기가 아프가니스탄 미군에 지급된다.

* 미국의 세계 최대 제약업체인 화이자(Pfizer )가 5개의 소규모 회사로 분리된다.

◆ 2015년

* 독일-알제리아 컨소시엄인 데저텍(Desertec)은 북아프리카에 5000억 달러를 들여 태양광발전소 및 전력망 건설에 착수한다.

* 방글라데시는 해수면 상승으로 오염된 물 때문에 담수화 시설(desalination plants)을 하기 위해 세계은행에 80억 달러의 시설 자금을 요청한다.

* 미국 NBA 농구선수인 자유계약 선수인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선수는 미국의 클리브랜드 캐벌리어스(Cleveland Cavaliers)로 되돌아간다.

◆ 2016년

* 미국의 대통령 선거에서 7%의 유권자가 인터넷 온라인 투표를 처음으로 실시되며, 그건 사기라고 온통 비난에 휩싸인다.

*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딸인 챌시 클린턴(Chelsea Clinton)이 임신한 상태에서 미국 뉴욕주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 당선된다.

* 미국의 드리마일 섬(Three Mile Island)위기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미국의 원자로가 조지아에서 온라인으로 가동되며 업계는 “핵의 부흥시대(nuclear renaissance)”라며 환영한다.

* 실험실에서 만들어진 “도살되지 않은 고기(Murderless Meat™)가 홀푸드(Whole Foods)에서 1 파운드 당 10달러에 판매된다. 맛은 닭고기와 비슷하다.

* 미국 최초의 가상세계 직원이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농장을 개장한다. 최저 임금의 노동자들이 온라인 게임에서 보디가드, 골드 하비스터로 근무한다.

◆ 2017년

* 남방형 계통의 식물인 스위치그라스(switchgrass=Panicum virgatum)로 만든 에타놀(ethanol)가격이 정부의 보조금 없이도 가솔린보다 저렴하다,

* 하버드 대학의 기부금이 7년 사이에 두 배로 늘어 500억 달러가 돼 이를 무기로 중국의 최고 학생들 유치에 나선다.

* 호주의 2명의 여성이 엄마의 줄기세포에서 추출한 인공 정자를 이용하여 사상 최초로 남자 없이 임신에 성공한다.
◆ 2018년

* 아프가니스탄의 미국의 전투 병력이 완전히 철수하며 미국은 역사상 가장 긴 전쟁을 공식적으로 종료한다. 미국과 탈레반은 서로 승리를 주장한다.

* 미국의 실업률이 드디어 7% 이하로 낮아진다. 더블 딥(Double dip)을 넘어선 ‘쿼드러플 딥(quadruple-dip)]의 침체상황은 끝이 난다.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열차가 베이징에서 파리에 도착한다. 시속은 300마일(약 483km/hour)의 기록을 갱신한다.

◆ 2019년

* 미래 에너지원으로 알려진 대규모 핵융합 실험이 프랑스에서 사상 처음으로 실시되며, 무한대의 청정에너지에 대한 새로운 기대감이 생긴다.

* 중국은 비참할 정도로 여성의 수가 부족하게 돼 동성결혼(same-sex marriage)이 합법화되고, 친 동성결혼을 홍보하고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 애플사의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은퇴하고, 500억 달러 규모의 재산을 애플 최고경영자 조나단 이브(Jonathan Ive)의 이름으로 빌 게이츠 재단에 기부할 것을 약속한다. 조나단 이브는 2009년 현재 애플의 산업 디자인 부문 수석 부사장까지 올라와 있는 인물이다.

* 미국인의 기대 수명이 100년 만에 처음으로 줄어들게 되며, 의사들은 55%의 비만율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한다.

◆ 2020년

* 해수면의 상승으로 위기에 처한 몰디브의 이슬람 피난자들이 스리랑카로 이주하면서 종교전쟁이 촉발되고 유엔군이 파견된다. 이에 대해 그리피스는 “기후전쟁(climate wars)”의 시작이라고 선언한다.

* 월마트(Wal-mart)의 연간 매출이 1조 달러를 넘어서며 이는 인도와 브라질로 시장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월마트 종업원 수는 세계적으로 500만 명이나 된다.

* 사상 최초로 개인용 우주선이 6명의 남성과 2명의 여성을 태우고 달에 여행을 간다. 우주관광벤처회사인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사는 표 한 장에 2억 달러에 판다.

* 미국의 식품의약국(FDA)는 종양제서를 위한 자동 로봇의 수술을 승인한다. 어느 경우에 있어서 치료비율은 20%를 웃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삼각산독사 2010-09-13 15:11:18
이 예측이 맞았으면 좋으련만......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