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또 리콜 리콜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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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또 리콜 리콜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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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내 렉서스 9만2천대 리콜 조치

^^^▲ 도요타 렉서스 모델 LS460전 세계적으로 이미 850만대 리콜 실시. 미국에서만 리콜 늑장 대응으로 1억6천만$ 이상 들어가. ^^^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인 일본의 도요타가 5일 ‘렉서스’ 9만2천대에 대한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요타는 5일 ‘렉서스와 크라운’ 차량에 대해 일본 내에서만 91,903대를 엔진에 아주 중요한 밸브 스프링(Valve Spring)의 결함으로 리콜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고, 일본 정부도 운전 중에 아주 치명적일 수 있는 엔진 부품인 밸브 스프링에 품질 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 같은 부품의 품질문제로 리콜을 한 경우는 이번만이 아니다. 품질의 도요타는 지난해 10월에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리콜을 실시하는 등 이미 850만대에 대한 리콜을 실시했다. 당시 품질문제는 가스페달, 브레이크 소프트웨어 장치 및 플로어 매트의 결함 등 다양한 형태의 품질 문제로 도요타의 명성에 먹칠을 해왔다.

도요타는 이날 일본 내의 렉서스에 대한 리콜에 이어 조만간 해외에서도 리콜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요타는 전 세계적으로 리콜을 실시해 지난해 10월 이후 미국에서만 리콜사태에도 불구하고 늑장 대응했다며 1억6400만 달러라는 비용을 써야만 했다.

도요타 측은 최근 품질문제로 추정되고 있는 자동차는 해외로 판매한 차량 27만대로 그 중 18만대가 품질 결함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13만8천대가 미국에서 판매된 차량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도요타는 그러한 결함에도 불구하고 사고가 났거나 부상을 입은 사람은 없으며 약 220건의 불만이 접수됐다고 말하고, 지난 2005년7월부터 2008년8월까지 생산된 차량에 대해서는 밸브스프링을 교체해 왔다고 말했다. 해당 차종은 렉서스 모델 GS350, GS450h, GS460, IS350, LS460, LS600h, LS600hL 및 크라운 모델이다.

한편, 도요타는 미국에서만 부품 결함 등 품질 문제, 저가로의 재판매, 그리고 재고밸브의 제로 등으로 200건 이상이 법정 소송에 걸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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