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는 품성과 기본 소양부터 갖추어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 총리는 품성과 기본 소양부터 갖추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운찬 총리는 빈소 에티켓조차 제대로 못하나

 
   
  ▲ 정운찬 국무총리  
 

정운찬 총리의 판단미스, 말실수가 어제 오늘, 한 두건이 아니지만 민주당 소속 고 이용삼 의원 빈소에서의 실수는 정말 압권이다. 민주당 의원 빈소에 총리가 직접 간 것도 보수 우파단체나 인사들이 그리 곱게 봐 줄 일이 아니지만 기왕에 갔으면 빈소 에티켓이나 제대로 지킬 일이지 세 번씩 네 번씩이나 실수를 연발하다니...

정 총리가 실수한 내용을 소개하면 이 의원 동생에게 "초선으로 전도가 창창하실텐데?" 라고 했다. 그러자 동생은 표정이 굳어지면서 "초선아니라 4선입니다" 라고 했다. 정 총리는 당황해 총리실차장에게 "어떻게 57년생인데 4선이죠?" 라고 물었다. 조 차장이 "36세 때인가 14대 보궐선거로 당선됐습니다" 라고 하자, 정 총리는 "아 그렇습니까. 죄송합니다" 라고 했다.

하지만 실수는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정 총리가 "의원께서는 자제분들이 많이 어리실텐데 참 걱정입니다" 라고 하자, 동생은 "처가족이 없습니다" 라며 황당한 표정을 지었다. 정 총리는 "다 돌아가셨나요?" 라고 물었고, 동생은 "결혼하지 않아 독신이십니다" 라고 답했다.

정 총리는 "아, 그렇군요. 이제 남아계신 형님께서 돌아가신 동생을 대신해 많은 일을 하셔야 겠습니다" 라고 했다. 이에 동생은 허탈한 표정으로 "제가 동생입니다" 라고 했다. 상가집에서 총리가 이 정도면 유가족들한테 몰매 맞지 않은 것이 다행이다.

우리 같은 무지랭이도 빈소에 가면 고인이 어찌 돌아가셨는지, 가족관계가 어떤지, 고인의 경력이 무엇인지 몰라 참으로 조심스럽게 "얼마나 애통하십니까?" 정도만 하고 혹간 "고인께서 연세가 어떻게 되셨느냐" 정도만 묻는다. 그런데 당일 일정이 11개나 있으신 바쁘고 귀하신 서울대 총장출신의 총리께서 야당의원 빈소에서 뭔 할 말이 그리도 많았을까?

그리고 말 실수는 그렇다 치더라도 57년생인데 어떻게 4선이 됐느냐?고 물은 것은 상대를 얕잡아 본 것이며, "처가족이 없습니다" 라면 "돌아가셨느냐"는 말을 말았어야 했고, 실수를 했으면 다음 말은 잘 생각해 보고, 자신없는 말을 하질 말았어야 하는데, 하는 말마다 속을 뒤집어 놓았으니 조문을 간 것인지 상주들 속을 뒤집어 놓기 위해 간 것이 모르겠다.

며칠전에도 대전여성단체장들을 모아놓고 "세종시에 정부청사가 오면 나라가 거덜난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과거 17대 국회의원들은 나라를 거덜내기 위해 세종시법을 만들었나? 균형발전을 바라는 국민, 충청도민, 당시 정치인들을 일거에 망국자로 매도하는 궤변이었다.

이명박 대통령의 안창호씨(?) 호칭, 태극기 게양문제, 국민의례시 행동, 상석을 밟고 파안대소하는 모습과 이번 정운찬 총리의 말실수가 오버랩되는 것은 우연인가? 위대한 대통령, 총리도 이러시니 나도 상가집에서 우연히 노래나 불러볼까? 그러다 정몽준 대표께서 70원 던져주며 버스타고 얼른 가라고 하면 나도 섭하겠지, 적어도 버스요금 1000원은 줘야지? 아니 내가 1000원을 줄 터이니 정운찬 총리님 총리실에서 퇴거하고 버스타고 댁으로 가시죠.

MB를 대신해 세종시 수정의 주전멤버로 뛰고 있는 정 총리의 이 같은 행동은 전의를 상실하게 만든 치명타이다. 박 전대표는 물론 선진당, 민주당, 민노당에게 창피하지도 않나? 모름지기 국가, 정치지도자는 돈 버는 기술, 거짓말 기술, 협박하는 기술보다 인간으로서의 품성과 기본소양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되야 한다. 소위 우파정권(MB.정총리가 우파인지 모르겠지만)수장들이 이 모양이니 참으로 가관이 아닐 수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리맹바기동무 2010-01-25 10:26:37
총대잡이 정운찬동무는 장사꾼맹시로 여기저기 사람만 모이면 가서 기웃거리능기 목적잉께 상가집 문상하고는 거리가 멀제. 똥개 눈에는 똥만 보이고 똥은 똥찌리 모인다고 리맹바기동무의 오만과 가벼움만 쏙 빼닮고 군대안가는 능력까지 갖췄응께 쫄로 발탁이 ㅤㄷㅚㅇ거 아닝가비여? 그ㅏㅂ에 그나물잉께 나라가 이모양이제.

탄식한다 2010-01-25 10:39:36
정총리 꼴똥짓은 [사오정 시리즈 개그 소재]로 실제 써오던 내용인데 한나라의 총리가 초상집에서 실제상황으로 횡설수설했으니 이 나라가 무법천지 안될리 있나..
저 사기꾼이 이젠 충청인을 감언이설로 기만하고있으니
봉이 김선달도 정운찬 만큼은 교활하지않았을것이다...

약싹빠름 2010-01-25 10:43:35
교육자라는 가면 뒤에 숨어 온갖 범법행위로 출세가도를 달린..... 기회주의자 일뿐입니다

이윤이 목적인 장사치보다도 더 권모술수에 능하네요...
역대 가장 과대평가 된 인물 정운찬

corea 2010-01-25 12:37:06
어떻게 보면
순박한 학자를 ...
양아치 소굴 같은 정치권에 함부로 끌어들여서
그 뒷받침 이나 지원사격도 제대로 없이
마치 팬티 차림으로 뛰게한 정치권의 매정하고도 사악함이
더 - 나쁘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
하여 . 향후 상아탑에 계시는 분들의
충실한 조언과 자문은 십분 구할지라도
이렇듯 함부로 국정에 기용하여
총알받이로 희생 시켜서는
절대로 절대로 안 되겠습니다 !!!

......


설국 2010-01-25 18:26:33

청문회에서 밝혀졌듯이 바르게 살아온 학자도 아니고 필남필부. 욕심이 정치에 대권까지 뻗쳐 인생 조지는 군요.
서울대 총장 하나의 명함만으로 주위 사람들의 칭송을 받으며 살았을 텐데. 이제 엎질러진 물 어이할꼬.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