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천안아산뉴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IPTV 천안아산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표현의 자유' 포스터전 및 건강문화 클러스터 강연

ANC1▶상명대학교가 61회 세계인권선언의 날을 맞아 '표현의 자유'를 주제로 한 포스터 전을 열었습니다. 전 세계 유명 도시에서 동시에 개최되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천안에 열려 도시 이미지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ANC2▶류창기 천안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력증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취임 후 그동안의 교육철학과 앞으로의 행복경영에 대한 소신을 들어봤습니다.

ANC3▶ 아산시 신창면의 한 양계농장이 천년초와 유기유황을 이용한 고품질 기능성 달걀 생산 기술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 달걀에 비해 면역성분이 탁월하다는 점이 입증되면서 농가소득에도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ANC4▶건강문화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세미나가 열리고 충남지방경찰청 제1기동대 신청사 준공 등 한 주간 지역소식을 모았습니다.

[타이틀1] 포스터로 '표현의 자유' 담아

오프닝▶상명대학교가 61회 세계인권선언의 날을 맞아 '표현의 자유'를 주제로 한 포스터전을 열었습니다. 전 세계 유명 도시에서 동시에 개최되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천안에 열려 도시 이미지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Report #1

CG▶상명대, '표현의 자유' 주제로 포스터전 개최

언뜻 보기에도 총알인지 펜인지 구별이 되지 않는 사진 한 장. 펜과 총알을 합성해 '펜은 그 어떤 무기보다 강하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빨간 피는 표현의 자유를 침해당한 사람을 상징합니다. 검은 그림자의 입을 가로막은 하얀 손. 표현의 도구인 입을 막음으로써 표현의 자유를 억압한다는 내용입니다.

흑백을 통해 손과 사람의 대비를 강하게 어필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벌인 스마일마크. 입을 지퍼로 채워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파란색 배경과 노란색은 유럽연합의 상징 색으로 유럽에서 억압받는 표현의 자유를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학생이 출품한 작품도 선정돼 호평을 받았습니다.

INT/신광섭 상명대 시각디자인학과

한쪽 포스터 속에 새겨진 문구도 눈에 들어옵니다. 이란계의 미디어는 이란의 모든 것이 괜찮다고 말하고 정부에 대한 비판도 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현실과 반대된 반어법을 사용해 표현의 자유가 침해당하고 있다는 상황을 가볍게 표현해 반어적 느낌이 더욱 강하게 느껴집니다.

중동국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휘잡을 쓴 여인의 모습을 담아 억압받고 있는 표현의 자유를 형상화한 작품들도 눈길을 끕니다.

인간이면 당연히 가져야 할 기본적 권리인 표현의 자유를 디자인화한 포스터 작품 100점이 상명대 디자인대학관 갤러리에 전시됐습니다.

INT/원유흥 학장 상명대 디자인대학

이번에 선정된 포스터는 국제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친 작품으로 파리, 베를린, 밀라노, 뉴욕 등 전 세계에서 동시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천안에서 개최되며 오는 31일까지 열립니다. [IPTV뉴스 강태우입니다.]

[타이틀2] "바른인성·학력증진으로 행복경영 이룬다."

오프닝▶류창기 천안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력증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취임 후 그동안의 교육철학과 앞으로의 행복경영에 대한 소신을 들어봤습니다.

Report #2

CG▶"인성교육·학력증진 프로그램 활성화"

취임 100일을 맞은 류창기 천안교육장이 지난 주 IPTV방송과 인터뷰를 갖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행복경영'을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바른인성을 길러주기 위한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5가지 인성교육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더욱 구체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INT/류창기 천안교육장
인성교육의 가장 큰 목표는 사람다운 사람이다. 산다고 하는 건 인간의 가장 기본인데, 그냥 살아가는 게 아니라 늘 더불어 살아간다. 내가 있음으로 남이있는게 아니라 남이 있음으로 내가 있다는 그런 공동의 생각을 했으면 좋겠다. 학생들이 칭찬, 질서, 부모공경, 봉사하는 마음, 나라사랑하는 마음 가졌으면 좋겠다는 인성교육 5가지를 갖고 내년 1년 동안에 최선을 다해볼 생각이다.

학력증진을 위한 사업성과를 통해 내년에도 교육별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특히 지난달 열린 국내 안전도시 연차대회에서 큰 호응을 얻은 위기학생을 위한 WEE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는 의지도 내비쳤습니다.

INT/류창기 천안교육장
WEE센터는 쉬운 말로 학생들이 쉽게 찾아와서 이야기 할 수 있는 곳이다. 가정적으로 이혼하거나 가정의 위기 있는 집도 있고, 가정 경제 어려워서 어려움 겪는 학생도 있다. 잘 이기는 학생있는가면 이기지 못하고 방황하고 어려움 겪는 위기학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이라고 본다. 학교 기능 여러 가지지만 당장 어려운 학생 구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와 함께 천안시와의 교육경비 지원 협약을 계기로 내년에는 216억 원까지 지원금을 늘리는 한편 교육시설을 개방해 주민들에게도 새로운 지식을 전달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제화시대에 걸맞은 영어 페스티벌을 확대하는 등 분위기 확산에도 주력한다는 계획도 내놨습니다. 류 교육장은 학부모들에게도 교육사업의 결과가 단시간에 나타나지 않는 만큼 마음의 여유를 갖고 지켜봐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IPTV뉴스 김점식입니다.]

[타이틀3] "달걀도 기능성 시대"

오프닝▶ 아산시 신창면의 한 양계농장이 천년초와 유기유황을 이용한 고품질 기능성 달걀 생산 기술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 달걀에 비해 면역성분이 탁월하다는 점이 입증되면서 농가소득에도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Report #3

CG▶아산지역 양계농장 '기능성 달걀 생산 기술 개발'

아내와 함께 아산시 신창면에서 양계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홍성학씨.

홍 씨가 개발한 기능성 달걀입니다.

겉모습만 봐서는 기존 달걀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속은 현격한 차이를 드러냅니다.

노른자를 감싸고 있는 농후난백(濃厚卵白)의 탄력성이 다른 계란에 비해 월등합니다.

CG▶천년초, 유기유황 사료에 첨가 '면역성분 탁월'

노른자가 갖고 있는 고소한 맛 또한 뛰어납니다.

홍 씨가 아산시 농업기술센터의 도움을 받아 천년초와 유기유황을 사료에 넣은 새로운 형태의 달걀을 생산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대학의 연구결과에서도 효능이 입증됐습니다.

폴리페놀과 이소플라본 등의 기능성물질이 기존 달걀보다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산란계의 성장 발육과 품질도 향상됐습니다.

INT/박선민 교수 호서대 식품영양학과

지난 2005년 현재의 부지에서 유럽식 최첨단 생산시설을 갖추고 본격적인 등급 란을 생산하기 시작한 이 농장은 양계 농으로는 처음으로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정부와 충남도로부터 위해요소 중점관리 우수축산물 인증(HICCUP)과 도지사추천농특산물로 지정된 곳은 이 농장이 충남에서 유일합니다.

그만큼 철저한 위생 관리와 항생제 없이 달걀의 신선도와 맛을 높이려는 노력의 결과가 이처럼 값진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INT/홍성학 대표 00농장

사료 값은 달걀 1개당 6원 정도의 비용이 추가되지만 판매가격은 무려 50원 가량이 높아 농가소득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아산지역의 기능성 달걀 브랜드화에도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발된 기술은 현재 특허출원 중에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 욕구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노력하는 도전정신이 우리농업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좋은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IPTV뉴스 강태우입니다.]

[타이틀4] 건강문화 클러스터 조성세미나 등 한 주간 지역소식

오프닝▶건강문화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세미나가 열리고 충남지방경찰청 제1기동대 신청사 준공 등 한 주간 지역소식을 모았습니다.

Report #4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고 노후복지시스템 구축을 위한 건강문화 클러스터 조성전략세미나가 열렸습니다.
CG▶ 건강문화 클러스터 조성전략세미나/16일, 온양관광호텔
아산시가 마련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강문화클러스터와 도시발전에 관련한 강연과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건강문화융합특별구역 지정에 관한 전문가들의 의견과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CG▶ 건강문화 클러스터 관련 강연, 토론회 가져…….
이 자리에서 강희복 아산시장은 노인인구를 기반으로 한 온천관광객이 많은 정부가 건강문화클러스터를 순조롭게 진행한다면 아산시가 최적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불어 넣었습니다.

충남지방경찰청 제1기동대 신청사가 천안에 들어섰습니다.
CG▶ 제1기동대 신청사 준공/15일, 천안시 서북구 신갈리
제1기동대는 지난15일 박종준충남지방경찰청장과 성무용시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식을 가졌습니다.

CG▶ 지상2층, 지하1층 규모... 생활관 등 쾌적한 시설 갖춰
천안시 서북구 신갈리에 지어진 제1기동대 신청사는 10,340m2 부지에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여기에는 쾌적한 근무 환경을 위한 제대실과 생활관, 그리고 최신시설에 체력단련장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천안시의 브랜드 택시가 시범운행에 들어갔습니다.
CG▶‘FAST 콜’ 시범운행
훼스트콜로 이름 붙여진 이 택시에는 네비게이션과 카드결제기, 방범등 등이 설치돼있고 호출 관제센터의 GPS를 이용 손님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다 일반적으로 이용자가 지불했던 콜 비용도 없애고 택시 승객이 탑승할 경우 승객은 물론 보호자에게 차량의 번호와 위치, 시간 등이 자동으로 전송되는 안심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됩니다.

CG▶안심서비스…….승객 편의제공
천안시는 9개월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지역의 모든 택시가 브랜드택시 사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민주당 충남도당이 아산에서 행복도시 원안사수및 이명박정권 규탄대회를 가졌습니다.
CG▶원안사수및 이명박정권 규탄대회/17일, 아산 호서웨딩홀
민주당 아산시당 주관으로 열린 이날 규탄대회에는 강훈식 아산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안희정 최고위원, 양승조 도당위원장 등 당직자와 시민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CG▶고위 당직자, 시민 등 300여명 참석
이 자리에서 강훈식 아산시당 위원장은 충청민을 온돌에 비유하며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습니다.

sync▶강훈식/민주당 아산시당위원장
이어 양승조 도당위원장은 현 정권은 양치기소년보다 더한 사기정권이라고 원색적으로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sync▶ 양승조/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여기에다 안희정 민주당 최고위원은 행복도시는 원안대로 추진되야 한다며 한입으로 두말하는 사람은 용서해서는 안됀다고 역설했습니다.

sync▶ 안희정/민주당 최고위원

CG▶충남도당...서천, 당진 규탄대회 이어 개최
한편 민주당 충남도당은 서천과 당진에서 규탄대회를 이어 개최하는 등 행복도시 원안사수를 위한 투쟁을 계속해 나갈 뜻을 밝혔습니다. [IPTV뉴스 김점식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