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정뉴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산시정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평가 실시

[6월 셋째 주 시정뉴스]

1 외암마을,「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신규등재 최종 확정
문화재청이 송악면 외암민속마을을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하기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2. 고용안정 위해 노동부와 mou체결
아산시와 노동부 천안지청이 지역의 고용안정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3. 17개국 작품 전시, 아산 국제서화전
한, 중, 일 대만 등 총 17개국 280여개의 작품이 선보인 국제서화전이 개최됐습니다.

4. 원어민과 매일 영어를
순천향대학교 하계 영어캠프가 7월20일부터 8월8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캠프 참가자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오프닝]

국립경찰대학과 경찰수사연수원의 아산으로의 이전이 확정됐습니다.
내년 준공을 앞두고 있는 초사동의 경찰종합학교와 함께 아산시는 최고의 경찰교육 중심지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이미지와 지역경제 활성에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 외암마을,「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신규등재 최종 확정

문화재청이 송악면 소재 국가지정문화재 중요민속자료 제 236호 외암마을을 문화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으로 신규 등재하기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은 세계유산이 되기 위한 예비목록으로 가치가 있는 유산들을 향후 충분한 연구와 자료 축적을 통해 세계 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잠정목록으로 1년 이상 등재된 유산만이 세계유산으로 신청할 자격이 부여됩니다.

이번에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으로 등재 확정된 외암민속마을은 약 500여 년 전부터 마을을 형성했고 400여 년 전 예안 이씨 일가가 이주하였으며, 조선시대의 성리학자인 이간선생이 마을의 이름인 외암을 자기호로 사용한 이후 현재까지 외암리로 불리고 있습니다.

외암민속마을은 마을내 총 5,300m에 이르는 자연석돌담장이 민속마을만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으며 조선시대 목조 건축구조를 간직하고 있는 반가와 서민주택, 주민들이 거주하면서 현재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 생활풍속 등 마을자체가 살아있는 문화유산으로 조선시대 농촌마을의 성격과 자연과 적응하며 살아온 옛 생활 모습이 잘 보존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속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암마을,「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등재
세계적 가치 있는 유산 관리 연구 운영
500여 년 전 마을 형성, 조선시대 모습 보존
5,300m 자연석돌담장 특징, 대표 민속마을
2. 고용안정 위해 노동부와 mou체결

지역의 고용안정과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아산시와 노동부가 협력하기로 하고 지난 11일 강희복 시장과 조건희 노동부 천안지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습니다.

시와 노동부 천안지청은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상황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고용관련 정보 공유 및 고용안정대책 공동추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습니다.

최근 경제여건 악화로 실업률이 상승추세에 있고 부도 및 휴폐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시는 이번 노동부 천안지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이 지역 고용문제 해결의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의 인력수급 문제에 공동 대처, ▲지역특성이 반영된 양질의 고용지원서비스 제공 등 협력사업 개발, ▲구인기업의 인력채용과 구직자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사업 공동추진, ▲양 기관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관련 정보공유 등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고용안정 위해 노동부 mou 체결
아산시-노동부천안지청 업무협약 체결
고용 정보 공유, 고용안정대책 추진키로
고용지원을 위해 양 기관 적극 협력

3. 17개국 작품 전시, 아산 국제서화전

한, 중, 일 대만 등 총 17개국 280여개의 작품이 선보인 국제서화전이 마련돼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전시회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아산 국제서화협회의 주관으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시민생활관에서 개최된 이번 서화전에는 한, 중, 일. 대만 등 총 17개국 280여개의 작품을 전시하는 국제 문화예술행사로 진행됐습니다.

11일 막을 연 서화전의 개막식에는 서화협회 관계자를 비롯한 시의 각급 인사들이 참가해 행사와 작품에 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아산국제서화협회는 서화의 대중화를 추진하고, 서화를 통한 세계 여러 나라와의 교류 속에 아산을 해외에 널리 홍보하고자 국제서화전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이번 전시회를 설명했습니다.

특히 중국, 대만, 싱가폴 출신의 출품 작가들이 행사기간동안 아산에 머무르며 작품에 대한 정보교환과 각 국에 대한 문화를 재인식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함에 따라 이번 행사는 아산이 국제문화예술도시로서의 기반을 더욱 다질 수 있었던 행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17개국 작품전시, 국제서화전
아산 국제서화협회 주관, 시민생활관 개최
17개국, 280여점 작품 선보인 예술행사
서화를 통한 교류로 아산 널리 홍보코자

4. 원어민과 매일 영어를

시와 순천향대학교가 공동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순천향대학교 하계 영어캠프가 올해는 7월20일부터 8월8일까지 3주간 합숙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캠프 참가자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18일까지 모집하며 캠프비용 160만원 중 관내 재학생에게는 시와 순천향대학이 각 40만원씩 보조로 80만원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영어캠프는 레벨테스트 후 수준별로 반편 성을 거쳐 스포츠, 음악, 연극, 실험 등 원어민과의 다양한 클럽활동과 체험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순천향대학 영어캠프는 지난 2003년부터 지금까지 총 2,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함으로써 관학협력사업의 성공모델로 정착해나가고 있는 가운데, 시는 앞으로 교육청과 대학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국제화 교육도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원어민과 매일 영어를
영어캠프, 초-중학생 대상, 관내학생 비용부담 적어
수준별 반편성, 클럽활동으로 원어민 언어, 문화체험
총 2천여 명 학생 배출, 관학협력사업 성공모델

[게시판]

1. 시는 관내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들을 위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를 위한 2009년 예비(신혼)부부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초청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예비)신혼부부 아카데미
일 시 : 6월 20일 - 7월 25일 매주 토
대 상 : 예비, 신혼부부 15쌍
장 소 : 순천향대학 평생교육원 (온천동)
문 의 : 가정결혼 상담센터 540-2900

2. 청소년들에게 충․효․예 정신 함양과 인성교육을 통해 창조적이고 윤리적인 청소년을 육성하는 2009. 하계 충․효․예 교실이 운영됩니다.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하계 청소년 충․효․예 교실
모집기간 : 2009년 6.18 ~ 7.1
대상인원 : 9개 교실, 450명
교 육 비 : 무료
교육내용 : 우리고장의 이해, 우리고장의 인물을 찾아서, 고사 성어(한자교육 병행) 현장체험학습

3. 온양민속박물관이 일요일 상설 공연으로 우리소리, 우리 춤을 공연합니다.
사물놀이, 기악, 민요, 무용 등 우리 전통의 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공연들을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온양민속박물관 일요 상설공연
일 시 : 6월 매주 일요일 15:00
장 소 : 민속박물관 야외공연장
내 용 : 사물놀이, 민요, 한국무용
문 의 : 542-6001

4.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온양3동 새마을회에서 녹색 나눔 장터를 개최합니다.
행사의 판매 수익금과 잔여 기부물품 등은 소외계층 돕기에 활용하는 등 나눔 문화 실천을 통해 순환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녹색나눔장터
일 시 : 6. 18(목) 10:00 - 17:00
장 소 : 온양3동 한라아파트 동편 공원
주 관 : 온양3동 새마을회
기증접수 : 011-458-7133

[구인정보]

그린골프연습장, 프론트담당, 무관, 25-35세
(주)이엘지리젠시, 경리직, 워드 능숙자, 21-35
(주)대우건설, 청소 및 식당보조, 무관, 제한 없음
드림디포, 영업 배달, 1종트럭운전자, 26-40세
(주)에센스, 플래쉬작업,플래쉬 작업가능자, 제한 없음
(주)동산피에스, 자재관리, 군필자, 35세미만

[클로징]
신정호 산책로를 찾는 시민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시가 공원의 질서를 위해 몇 가지 당부사항을 시민여러분께 홍보하고 있습니다. 공공장소인 만큼 공원 내 전동차나 오토바이, 자전거, 그리고 애견의 출입을 금지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쾌적한 환경과 질서를 위해 여러분의 협조를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