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홍성군 군수 이종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년사] 홍성군 군수 이종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군 군수 이종건 ^^^
존경하는 10만 군민여러분!
그리고, 7백여 공직자 여러분!

우리 모두의 희망으로 열어갈 기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의 새해를 맞이하여 10만 군민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 가정의 행복과 소원성취를 마음깊이 축원합니다.

아울러, 각계각층에서 고향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출향인 여러분께도 반가운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해 군정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10만 군민 여러분과 군 의회 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700여 공직자 모두는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10만 군민여러분!

올해는 전 세계적인 경제 불황의 시련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우리 앞에 놓인 많은 현안사업을 역동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새로운 시발점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늦가을 서릿발을 견뎌낸 단풍이 더 곱고, 추운 겨울 매서운 삭풍을 이겨낸 홍시가 더 맛이 있는 것처럼,

지나간 시련과 역경이 앞으로 살아갈 우리 모두에게 희망의 의지를 더욱 굳건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새로운 출발 미래 홍성 건설」의 슬로건으로 힘차게 출발했던 민선4기 자치 군정의 전반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10만 군민의 역량을 한데 모으는 한해가 되어야 하겠으며, 700여 공직자 모두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그늘진 곳을 보살피는 데 온 정성과 노력을 다하여 군민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열린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2009년도 우리 군이 펼쳐나갈 군정 5대 목표 주요과제와 추진방향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먼저, 『만족 주는 사회복지』로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서민생활 안정과 더불어 사는 복지사회 구현을 위하여 영․유아, 노인, 장애인과 여성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노후 소득보장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초노령연금 지급대상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83세 이상 장수어르신 수당은 계속하여 지원토록 하겠습니다.

노인성 질환과 치매 등 노인수발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저소득층 노인 생활안정을 위한 무료 경로식당 운영, 결식노인 밑반찬 배달, 노인 돌 보미 지원 사업을 지속추진하며 경로당 난방비도 확대하여 지원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생활안정을 위하여 최저생계비도 인상하여 지원하겠으며, 빈곤아동, 다문화가정, 중증장애인 및 장애아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복지행정 효율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조화로운 균형개발』을 위한 발전전략을 구상하고 추진하겠습니다.

도청이전 신도시건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고, 홍성읍 5개 권역을 개발하는 홍성 지역종합개발사업과 오관구역 도시주거환경개선사업을 순기에 맞게 추진하여 많은 군민이 우려하고 있는 구도심 공동화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산자원 보호구역 해제지역인 서부, 갈산, 결성 등 자연환경 보전지역에 용도지역변경과 관리지역 세분화를 실시하고 은하면 목현리에서 서부면 신리로 연결되는 서해안 임해관광도로 10.3km를 23억 원으로 마무리하여 남당관광지 활성화에 기여하겠으며, 홍성군 경관기본계획에 의거 경관조례를 제정하여 차별화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홍성읍을 축으로 도청이전 신도시건설, 홍성일반산업단지조성, 남당관광지조성, 오서산을 연계한 광천읍 소도읍 가꾸기 사업, 친환경농업육성 등 균형발전이 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활력 있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우리군의 경제 규모로 볼 때 1차 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크며 농어업 인구의 감소와 고령화의 가속화, 미국산 소고기 수입 전면 확대, 국제 곡물가 상승 등으로 농․축․수산 경기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축산농가의 사료수급대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내적으로는 사료작물 재배면적을 865ha에서 1,650ha로 확대 재배하고, 외적으로는 MOU를 체결한 인도네시아 NTB주와 사료작물 계약재배 수입방안을 검토하여 홍성축협과 축산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으며, 한우 명품화사업과 홍성한우 지역브랜드를 개발하여 품질 좋은 홍성 한우가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업과 유기농자재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농촌여성 생활환경 개선과 농외소득 증대를 위하여 농촌테마 마을을 육성하는 등 도시민과 함께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사업을 활성화 하겠으며, 생산과 유통, 판매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물류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연구개발 완료단계에 있는 명품 토굴 햄 가공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 양돈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도모하고 토굴 햄 홍보 전략을 통한 유통계획을 마련하겠으며, 한우 먹을거리타운 조성사업도 성공적으로 완료하겠습니다.

홍성일반산업단지와 광천 김 특화농공단지, 갈산2 전문농공단지는 주민과의 원만한 협의로 계획된 기간 내에 조성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으며,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투자보조금과 개별입주기업 기반시설비를 지원하고 기업 친화적인 시책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군에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의 90%를 연초에 발주하고 60% 이상의 자금을 집행하겠으며, 127억 원의 재해예방사업도 조기에 발주하여 상반기에 70억 원 상당 사업비를 집행할 수 있도록 추진함으로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품격 높은 문화관광』기반을 구축하여 관광홍성을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문화와 관광산업은 21세기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미래형 전략산업입니다.

“홍성 홍보의 해” 2차년을 맞아 수도권 및 대도시 지역 홍보를 한 층 더 강화하겠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지역 전 노선에 대한 지하철 광고와 대형마트에 대한 계절별 특산품 홍보를 실시하고, 우리군의 특산품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내포문화권 문화재정비 기본계획을 토대로 홍주성 복원 및 백야 김좌진 장군 생가지를 체계적으로 정비하여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겠으며, 그동안 예산군과 출생지 다툼으로 논란이 되었던 고암 이응노화백의 출생지가 우리 군으로 최종 확정됨에 따라 생가 복원 및 기념관 건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문화유산의 관광자원화 및 교육의 장으로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전국에 알려진 남당항 관광지 조성사업은 공공분야에 대한 토지를 매입하고 사업을 착수하여 2013년까지 관광명소로 개발할 계획이며, 궁리포구에 65억 원을 투자하여 건립중인 조류탐사과학관은 금년 4월부터 개최하는 안면도 꽃박람회 이전에 개관하여 관광객을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홍성 내포사랑 큰 축제는 민간주도 축제로 정착시켜 충남의 대표축제로 위상을 정립하고 문화관광부 지정축제로 승격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홍주종합경기장 보조경기장과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군민 생활체육 공간으로 조성하고, 지난 해 전국대회에서 단체전 1위와 개인전 3위에 입상한 양궁의 기량을 더욱 발전시키겠으며, 전국대회와 충청권 생활체육대회를 유치토록 하겠습니다.

◈ 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사랑받는 봉사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민원상담 위원 및 민원 도우미 운영을 통해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 정기적인 친절교육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날로 증가하는 군민의 행정서비스 요구에 한 차원 높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의 신뢰성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군민이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체계적인 도로명 건물번호 사업을 완료하여 각종 범죄와 화재 등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토록 함으로써 군민의 안전과 실생활의 편익을 제공하겠습니다.

도청이전신도시를 포함한 홍성․예산 국제문화교육특구가 확정됨에 따라 2012년까지 총 1,028억 원을 투자하여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겠으며, 교육기관에 대한 보조금 32억 원을 지원하여 교육여건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60억 원 목표로 모금 중에 있는 홍성사랑장학금은 지속적으로 조성하여 우수인재에게 지원함으로서 우리 지역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군민 누구나 함께 배우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홍주역사 천년을 고증하여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고, 기존사업 마무리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각종문헌에 의하면 충남도청이 이전되는 2012년이 홍주지명 천년이 되는 해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홍주의 유구한 역사를 올바르게 고증하고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여 후세에 물려줄 수 있는 대안을 만들겠으며, 민선 4기에 착공한 많은 대형 사업들을 마무리하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700여 동료 공직자 여러분!

홍성군정은 군수 혼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10만 군민이 함께 밀어주고, 700여 공직자가 실천할 때 우리가 목표로 하는 충남의 수부도시 서해안의 중심도시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실을 맺기 위해 700여 공직자 모두는 군민 여러분의 염원을 가슴 깊이 새기며 행복하고 희망찬 홍성 건설을 위하여 매진하겠습니다.

국가경제가 정말 어렵습니다.
지방경제의 불황은 더욱 가중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군민여러분의 슬기로운 지혜와 위기극복의 노력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경제 불황을 이겨내고 “새로운 출발 미래 홍성 건설”을 위해 군민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갑시다.

끝으로,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불우한 이웃들에게 따뜻하고 훈훈한 사랑의 손길을 보내주시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09. 1. 2.
홍성군수 이종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