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시민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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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시민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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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이 체감하는 편리한 민원서비스와 민원제도 개선사항, 민원 취약계층 배려하는 포용적 서비스 등
사천시청
사천시청

사천시가 ‘2024년 민원행정 및 제도 전반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는다.

사천시민은 물론 시 민원행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다.

제안 내용은 시민이 체감하는 편리한 민원서비스와 민원제도 개선사항, 민원 취약계층을 배려하는 포용적 서비스 등 다양한 주제이다.

국민생각함 ‘사천시가 사천시민에게 묻습니다’(시 홈페이지→정보공개/민원→시민마당→국민생각함)에 의견이나 제안 등록을 하면 된다. 제안 참여자 중에서 우수제안자 10명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시는 시민들의 의견내용을 바탕으로 사천시민의 민원특성을 분석해 ‘2024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한다.

이번 시민 의견수렴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민원시책 발굴 및 추진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동식 시장은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의견이 반영된 민원시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원스톱·비대면 서비스 확대로 편의성 제고와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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