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2023년도 송년사 '전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강수현 양주시장 2023년도 송년사 '전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 중심도시 대도약 원년의 해...양주시의 변화 이끌어 주신 26만 양주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
"2024년 더욱 알찬 시정 발전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행복과 희망을 드릴 것"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양주시장 강수현입니다.

한 해 동안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시고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써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 승격 20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많은 변화와 기대 속에 특별한 한 해였습니다.

우리시는 올해를 경기북부 중심도시 대도약 원년의 해로 삼고,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한발 한발을 내디뎠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희망과 설레는 마음으로 달려왔던 2023년 계묘년(癸卯年)도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한 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금년 한 해동안 양주시 발전을 위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언제나 함께하여 주시고, 양주시의 변화를 이끌어 주신 26만 양주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해 양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지자체 정부혁신 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 지방공공기관 구조개혁 평가 우수기관,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우수기관, 2022년 하반기 재정집행 우수기관, 기업SOS대상 평가 최우수 기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농촌진흥사업 지도정책분야 우수기관, 통합건강증진 사업 및 건강생활지원사업 우수기관, 가족친화 인증기관 4회 연속 우수기관, 산업재해 예방활동 우수기관, 나라꽃 무궁화 명소 우수기관, 매개체 감시 방제사업 우수기관, 옥정중앙도서관 지혜학교 사업 우수기관, 안전한국훈련 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시정 각 분야별로 기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저는 지난해 7월 취임 이후 경기북부중심도시로의 대도약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폭 넓게 들으며, 과거 답습해오던 사고와 관행을 단절하고 과감한 개혁과 혁신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였고, 또한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라는 시정 운영 방향 아래 시민의 뜻과 의지를 모아 경기북부 교통, 산업, 문화, 교육, 복지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경기북부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한 GTX-C 노선 사업은 지난 8월 현대건설과 국토교통부 간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으며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은 본선 구간 3개 공구 모두 실시설계에 착수하였고, 모든 공구에 대하여 설계시공 일괄입찰 방식 진행이 결정되어 2029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경기 북부지역 대개발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양주 테크노밸리가 지난 12월 5일 착공식을 열고 양주역세권 개발사업과 함께 본격적인 추진 궤도에 올랐으며 지난 9월에는 서부권의 지역경제를 선도할‘은남일반산업단지’의 착공식을 개최하고, 10월에는 서부권 광역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한 광역버스 1304번이 개통되어 백석읍과 잠실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암사지 왕실축제, 드론봇 페스티벌, 천만송이 천일홍축제 등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우리시 대표 지역축제로 자리잡았으며, 옥정신도시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에 따라 주민 편의성 향상과 행정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지난 10월 회천4동을 옥정1동과 옥정2동으로 분동하여,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번달 13일에는 종합장사시설 건립 대상지로 백석읍 방성1리를 선정하여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사전 행정절차를 거치고, 2027년부터 건립공사를 실시하여 2029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의 유치를 위해 광사동 나리공원 3만3000평을 후보지로 하여 2024년 4월 최종 부지 선정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양주의 미래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시민 중심의 열린도시, 행복 동행의 복지도시, 동반 성장의 경제도시, 아름다운 일상의 문화도시, 미래선도의 교육도시, 안전한 삶의 그린도시 등 6대 시정 목표를 설정하고 모두가 잘사는 균형발전의 양주시를 만들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는 26만 시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이루어 낸 결과로 더욱 뜻 깊게 생각합니다.

모두 아시는 바와 같이 내년은 우리시의 인구 30만을 대비하는 해이자 민선 8기 정책과 철학이 반영되는 실질적인 해로 변화와 혁신을 주저하지 않고 저와 1,100여명 공직자들는 한 마음 한뜻이 되어 소통과 혁신으로 양주시를 바꾸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에도 여러분이 보여주신 사랑과 열정을 늘 가슴속에 간직하고 양주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를 토대로 더욱 알찬 시정 발전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행복과 희망을 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2024년에는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