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타매트릭스, 유럽·중동에 이어 동남아 시장 진출...글로벌 판매 가속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퀀타매트릭스, 유럽·중동에 이어 동남아 시장 진출...글로벌 판매 가속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 (좌측) ‘dRAST’ 솔루션, (우측)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바이오메드타워(Biomed Tower)
[사진자료] (좌측) ‘dRAST’ 솔루션, (우측)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바이오메드타워(Biomed Tower)

퀀타매트릭스는 미생물 및 분자진단 전문기업인 ‘바이오메드글로벌(Biomed Global)’과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인 ‘dRAST(디라스트)’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8억 달러(약 1조원) 규모의 동남아시아 지역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메드글로벌은 말레이시아에 본사를 둔 체외진단 전문 기업으로 1994년에 바이오 마케팅 서비스를 주업으로 설립되었다. 현재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미얀마, 브루나이 등에 영업망을 갖춘 회사로 성장했다.

2021년 기준 매출액이 한화로 약 1,700억원 규모이며, 직원수가 250명이 넘는 동남아시아 지역 대형 진단 전문회사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만 160개가 넘는 국공립병원이 바이오메드글로벌의 고객이다. 종합병원, 수탁검사기관, 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미생물진단을 포함하여 혈액 및 면역진단, 분자진단, 생화학, 혈액은행, 유전체 분석 서비스 등 체외진단과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 시약과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종합 솔루션 회사다.

특히 바이오메드글로벌은 임상미생물 진단시장에 있어, 기존 전통적인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을 보유한 글로벌 회사의 동남아시아 유통을 담당하고 있던 업체다. 이번에 퀀타매트릭스와 ‘dRAST’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면서 동남아시아 지역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입장이다.

바이오메드글로벌 관계자는 “퀀타매트릭스의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을 동남아시아에 공급하기 위하여 오랫동안 파트너쉽을 논의해왔는데 마침내 계약이 성사되어 매우 기쁘다"며 "기존에 유럽과 미국 등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임상미생물학회에서 ‘dRAST’에 대한 정보를 접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고객 병원들이 제품 공급을 요청한 보기 드문 케이스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 세계 몇개 안되는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시스템 중에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퀀타매트릭스의 ‘dRAST’에 대한 위상이 높다”고 말했다.

바이오메드글로벌이 사무소를 가지고 있는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합산하여 4억 3천 9백만명이 거주하는 초대형 시장이다. 시장조사기관인 코히어런트 마켓 인사이트(Coherent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2020년 이후 연 성장률 6%를 기록하며 2027년에는 9억4천만 달러(약 1조2천억 원)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었다.

퀀타매트릭스는 지난 8월 부산지역 최초로 동아대병원에서 ‘dRAST’를 상용화하여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영역을 넓힌 바가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유럽의 독일, 영국, 스페인, 스위스, 노르웨이, 프랑스 등 대형의료기관에서 ‘dRAST’를 상용화하였을 뿐 아니라 최근 중동지역의 이스라엘 병원에서도 ‘dRAST’를 도입하여 환자들의 진단에 사용하고 있다.

또한 얼마전 프랑스 최대 공립병원연합 공동구매조합(UniHA)에 향후 4년간 ‘혈액 배양 양성 샘플에 대한 그람음성 및 그람양성 박테리아의 신속한 항균제 감수성 검사’ 입찰부문에서는 독점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바이오메드글로벌과의 계약으로 ‘dRAST’의 동남아시아 지역 확산도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권성훈 퀀타매트릭스 대표는 “‘dRAST’는 3,500만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이용하여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최첨단 AI 기반 진단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의료기기"라며 "한국과 유럽, 중동에 이어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영업 기반을 확대한 만큼, 바이오메드글로벌과 긴밀히 협력하여 동남아시아에도 ‘dRAST’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제품을 통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자의 지위를 이어 나가고 ‘dRAST’가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시장의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며 "‘dRAST’의 글로벌 확산은 패혈증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고, 동시에 글로벌 항균제 내성을 줄이는 데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dRAST’는 최적의 항균제를 확인하고 처방하여, 패혈증 환자들의 진단과 치료를 신속하게 도움으로써,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하는 장비다. 패혈증은 시간당 생존율이 약 9%씩 감소하고 30일내 사망률이 약 30%인 치명적인 질병으로, 병원 내 직접 사인 1위인 중증질병이다.

별도의 분리배양 과정 없이 혈액배양 양성 샘플을 검체로 사용한다. 기존 60시간 이상이 걸리던 항균제 감수성 검사 시간을 30~50시간 단축하여,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항균제를 적시에 찾아줄 수 있다. 광범위한 항균제 처방을 줄이고 내성균 형성 및 확산을 막는데 기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