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촛불대행진' 사상 최대 규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100만 촛불대행진' 사상 최대 규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집회 제발 무사히 마쳤으면 좋겠다'

^^^▲ 10일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대규모 촛불집회가 전국 80여개 시ㆍ군에서 모두 100만여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
'6.10항쟁' 21주년인 10일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대규모 촛불집회가 전국 80여개 시ㆍ군에서 모두 100만여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상 최대 규모 집회, '100만 촛불대행진'

1천700여개 시민사회단체와 네티즌모임으로 구성된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는 이날 오후 7시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6.10 고시철회ㆍ즉각 재협상 및 이명박 정권 심판 100만 촛불대행진'을 개최한다.

집회 주최 측인 '광우병 국민대책회의'와 경찰은 이날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촛불집회에 최소 15만-50만명이 모여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이한열 열사 21주기 추모기획단은 고(故)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 배은심씨 등 300여명의 참여로 국민장을 재연하며, 또한 박종철 기념사업회 회원 100여명도 '박종철 기념관' 개관식을 연 뒤 모두 서울광장으로 향한다.

또 지난달 정권타도를 외치며 분신한 고(故) 이병렬씨의 분향소가 서울광장에 마련돼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민주화 세력 외에 노동계와 여성계, 종교계 등 각계에서도 별도의 사전행사를 마친 뒤 서울광장에 합류할 예정이다.

'전국여성단체, 전교조, 각 대학총학 참여'

전국 여성단체들은 같은 시각 광화문 파이낸셜센터 앞에서 '6.10 100만 촛불대행진 여성선언' 행사를 열고 청계광장과 광화문 주변에서 가두행진을 벌인다.

전교조는 오후 4시부터 서울 보신각에서 '6.10 교사 행동의 날'을 선포한뒤 서울광장에 합류, 한미FTA 기독교 공대위는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6.10 기독교인 사전마당'을 열고, 불교환경연대는 법회를 마친뒤 촛불집회에 합류한다.

서울대 총학생회는 경찰의 폭력진압을 규탄하며 경찰청을 항의 방문하고 한국외대와 성균관대 총학생회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반대하는 자체 행사를 진행한다.

시민들, 보수성향 단체 '맞불 집회' 비난

뉴라이트전국연합과 국민행동본부 등은 오후 2시30분 서울광장에서 1만명이 참가하는 '법질서 수호 및 한미FTA 비준 촉구 국민대회'를 열고, 새물결국민운동중앙회는 오후 5시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한미FTA 비준을 촉구하는 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들 보수단체 사람들이 오전부터 행사준비를 위해 무대설치를 시작하자 몇몇 시민들은 "끝까지 시청을 사수해야 한다" "이명박은 물러가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시민 30여명은 보수성향 단체들의 '맞불 집회'를 비난하는 선전전을 펼치기도 했다.

광우병 국민대책회의 관계자는 "오늘 수십만명의 시위대가 서울시청을 점거해서 뉴라이트의 집회를 막는 방법도 있겠지만 물리적 충돌을 피하기 위해 다양한 공간에서 집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 '집회 제발 무사히 마쳤으면 좋겠다'

경찰은 전국에 '갑호 비상'을 발령해 경찰력을 100% 총동원하는 등 비상 대응체제에 돌입했다. 이날 오전 1시경부터 세종로 사거리 앞 도로에 컨테이너박스로 견고한 차단벽을 구축했으며, 이날 불법.폭력 시위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찰은 이날 함께 열리는 보수성향 단체 집회와 촛불시위 참가자 간 물리적 충돌 가능성도 높다고 보고 최대한 두 집회를 분리해 관리하는 한편 폭력행위자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검거할 방침이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최근 5년안에 벌어진 집회 중 가장 규모가 크다. 경찰도 집회장소 주변에 2만여명을 투입하는 일은 연중에 한두번 있을 정도"라며 "시위대 방어선을 구축하겠지만 제발 무사히 마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hales 2008-06-10 22:55:49
무슨 이유로 촛불집회를 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국민의 건강을 이유로 집회를 하는거라면..
다른 것도 많잖아요.. 금연집회.. 금주 집회 등등..
과학적이고 이성적인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면
다시 한번 냉철하게 판단을 바라며..
서울 시내를 다시 한번 마음 편히 걸을 수 있는
날을 기원하면..

한심+ 2008-06-11 12:02:53
광우병 쇠고기 재협상 촛불문화제는 이제 시작일 뿐.....
한반도 대운하, 공깅업 민영화, 허술하기 짝이 없는 고유가 민생대책, 건강보헌 민영화, 수도물 민영화 등 국민들 대다수가 워치 않는 정책을 들고나오는 오만과 독선, 그리고 편견의 정부는 분명히 철퇴를 맞아야 한다.

국민들이 하지 말라는 짓만 골라서 하는 MB정권은 과연
누구를 위한 존재인가?

MB정권 2008-06-11 12:09:59
MB정권과 한나라당의 정체성 ;

1. 낡아 빠진 사대주의 근성

미국의 미국에 의한 미국을 위한 MB정권
MB Government In Korea, Of USA, By USA, For USA

2. 친 재벌 주의 (자신만을 위한 시장자유주의)

재벌의 재벌에 의한 재벌을 위한 MB 정권
MB Government In Korea, Of Chabeol, By Chaebeol, For Chaebeol.

3. 근시안적 인사정책
측근의 측근에 의한, 측근을 위한 MB 정권
MB Government In Korea, Of MB"s side By MB"s side For MB"s side.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