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례 당선자 표적이 된 진짜 이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양정례 당선자 표적이 된 진짜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타운' 한나라당 당선자 '국민 관심 돌리려'

^^^▲ 친박연대 비례대표 양정례 당선자^^^
무슨 큰죄 지었기에...

'출국금지, 수색영장' 초강도 수사

요즘 언론의 이슈는 비례대표 자격논란 보도로 지면을 활애하고 있다.

주목을 받고 있는 친박연대 최연소자 여성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탄생하면서 언론이 미확인 의혹을 보도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검찰이 '특별당비' 헌납에 따른 의혹에 수사를 착수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나라당, 양 당선자 '검찰조사' 촉구

심재철 의원은 '현재 선거법에는 허위사실 공표 죄라는 것이 있고 이것은 당선무효에 해당한다'고 지적하고 '일부 언론 보도를 보면 양 씨가 특별당비 1억 100만원을 납부했다고 하는데 이는 다른 당선자들에 비해 과도한 금액으로 만일 그 대가로 공천을 받았다면 매관매직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심 의원은 선관위와 검찰이 양정례 씨와 관련된 허위사실 기재 등에 대해 정확하게 조사해서 의혹들을 말끔하게 씻는 것이 필요하다고 검찰수사를 촉구했다.

이런 비난 공세에 친박연대는 '친박연대를 뒤흔들려는 정치공세'라고 반박했다.

한나라당이 이처럼 친박연대를 겨냥한 것은 오해 소지가 있다. '검찰 개입 촉구' 요구는 자신들이 입장을 은폐하기 위해 친박연대의 양 당선자 의혹를 가중시켜 민주당이 고발한 '뉴타운게이트'에 관련된 한나라당 당선자들의 대국민 저항을 희석시키기 위해 언론의 관심을 돌리려는 의도로 보인다.

검찰 '수색영장', '출국금지' 과잉 수사?

이처럼 여당인 한나라당 의원이 검찰 조사 촉구를 하자 때를 기다렸다는 듯이 검찰이 개입을 한 것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가. 선관위의 고발도 아닌 의혹만으로 양 당선자와 관련자에게 조사를 진행 하고 있는 검찰이 '수색영장'과 '출국금지' 등 그 어느때보다도 신속한 조취를 취해 국민들의 시선이 예사롭지 않다.

이미 대선이 끝난지 4개월이 넘었지만 한나라당 경선이나 대선 과정에서 온갖 의혹과 고소 고발이 난무할 때에도 서둘르지 않고 조심스럽게 대처한 선관위와 사법기관이었다. 그러나 총선이 끝난지 불과 10여일 밖에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 한나라당 실세 의원이 선관위와 검찰 수사를 촉구하자 의아할 정도로 신속히 개입했다.

친박연대도 이런 신속한 개입을 한 검찰을 향해 '표적수사'가 아니냐며 불만을 표출했다. 한 핵심당직자는 '우리는 깨끗한데 생사람을 잡는다'며 '의혹을 깔려면(다른 정당들도) 다 까야지. 표적수사처럼 친박연대 하나만 잡아가지고 수사하면 되겠느냐'며 불만을 나타냈다.

양정례 당선자만 표적이 되어야 하는가

총선에서 전혀 예상치 못했던 비례대표 8석을 얻으면서 친박연대가 한창 주가가 치솟을 때 양 당선자에 대한 본격적인 검찰 개입이 시기적으로 볼때 여당의 주문에 의해 개입한 것이 아닌가라는 의구심을 불러오기에 충분했다.

친박연대는 '박근혜 마케팅'으로 총선에서 인지도가 급부상하면서 특히 관심의 초점이 된 당의 상징성인 비례대표 1번 배정에 대한 의혹이 생겨나고, 당선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그 대상이 미모의 젊은여성이라는 점으로 '넷파라치'의 목적물로 등장했다.

이들은 총선 직후부터 친박연대에 비례대표 1번에 대한 몇가지 의혹을 거론하면서 여기서부터 파생된 의혹이 꼬리를 물고 이어져 자격문제, 자질 문제 등 심지어 그의 모친까지 관련되는 각종 의혹을 양산해 사생활까지 파헤쳐 졌다.

이렇게 의혹이 의혹을 만드는 과정에서 무분별한 네티즌들이 그 의혹을 인터넷상에 유포하면서 눈덩이 처럼 부풀어 올랐다. 결국 이런 '넷파라치'들의 흥미위주의 궁금증이 유발되면서 '아니면 말고 ~카더라식'의 불투명한 의혹을 양산해 내고 있다.

특히 '넷파라치'들은 비례대표 1번을 받은 배경과 전례를 비추어 볼때 당선 안정권자리는 거액의 헌납이 있어야 가능한 자리를 그의 모친이 관여될을 거란 의혹을 만들었다. 이렇게 친박연대의 비례대표 양 당선자에 대한 의혹이 만들어지면서, 한편에서는 언론이 의혹 양산에 일조하면서 결국 한나라당의 정치적 이용으로 검찰이 개입하게 된 동기다.

당선자, '특별당비' 받는 것 '정치권의 관행'

양 당선자가 기자들에게 '특별당비'를 냈으며, 이 특별당비는 친박연대가 재정으로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당을 위해서 헌납했다며 밝혔다. 그가 낸 1억이라는 돈은 정치판에서는 거액으로 취급하지 않는다. 한나라당 정몽준 의원은 당을 위해 10억 이라는 거액을 헌납한 하지 않았던가.

재정이 충분한 한나라당은 비례대표 당선자로부터 '특별당비'를 받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민주당과 친박연대 측은 비례대표 당선자로부터 특별당비를 받는 것이 '정치권의 관행'이라며, 한나라당 정 의원의 입당 직후 '특별당비 10억원'을 낸 사실을 상기시켰다.

거액 10억 받은 한나라, 친박연대 1억에 시비

그때를 기억하지만 이처럼 언론이며 네티즌들이 호들갑을 떨지 않았다. 재산이 수조억에 달하는 정몽준 의원이 10억정도 헌납한 것은 껌값에 불과했을까. 언론 또한 당연한 것처럼 관대했다. 그런 언론들이 겨우 1억을 헌납한 양 당선자를 겨냥하며 의혹 부풀리기에 가세하고 있는 것은 무엇을 뜻할까.

민주당 비례대표 상위권에 공천을 받은 모 인사도 '10억원 특별당비'를 냈다고 한다. 그는 '강제적인 것은 아니었지만 그 정도 여유는 있어 기부하는 차원에서 당비를 냈다며 다른 후보들도 자신에게 맞는 수준에서 당비를 냈을 것'이라며 일간에 나돌고 있는 당 헌금에 대해 의미성 발언을 했다.

이처럼 10억이라는 거액을 낸 사람들이 더러 있으나 그들이 한번도 사법수사를 받았다는 말은 없다. 그러나 양 당선자가 신인 장치인이라서 그런지 1억의 '특별당비'를 내고 그 값으로 검찰의 초강도 수사를 받고 있다.

미확인 의혹이 또 다른 의혹을 만들수 있다

이런 관행처럼 된 '특별당비'에 대한 출국금지는 물론 수색영장까지 발부하며 초강도 수사를 벌리는 배경이 곧 밝혀지게 될 것으로본다. 친박연대측은 '한점 부끄럼이 없다'며 신속하고 공정성 있는 수사를 원하고 있다. 또한 다른당도 수사를 해야한다고 강변하고 있다.

친박연대의 비례대표 양 당선자의 의혹은 말 그대로 의혹에 불과하다. 경력문제도 해명이 되었고, 자질문제도 관계자들의 설명으로 일단락 되었다. 또한 '특별당비'에 대해서도 본인이 정확히 밝힌 이상 추상적인 의혹을 만들어 내지 말아야 한다.

의혹은 또 다른 의혹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언론방송이나 넷파라치'들의 마구잡이식 보도와 인격모독성 의혹 제기는 결코 해서는 안된다. 검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조만간 모든 의혹이 풀어질수 있는 결과가 나오길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08-04-18 13:27:03
그래 검찰이 너무 편파적으로 행동하고 있다.
무슨 큰 죄나 있는 것 처럼 설치고 하는 것은 우리 국민정사상 검찰이 이제는 범국민적 개혁대상이 될 것이다.


지방출신 2008-04-18 13:35:33
지방대 출신이라고 생사람 잡은 것이다.
이제 지방대 출신은 친박연대만을 지지할 것이다.

힘내세요. 친박연대.
서청원 화이팅!!


이성철 2008-04-18 13:36:43
이거 이명박이와 한나라당이 너무 심하게 하는 구먼.
국민들이 보고 있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민수 2008-04-18 15:43:00
지난 경선과 대선의 이명박 영웅만들기를 어떻게 했는지 알것이다.

우리 언론의 수준은 선진국에서 얼마나 비웃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제발 언론들이 제 기능을 하길바란다.


민초 2008-04-23 10:06:39
심재철이는 매장되어야 할인간. 입이 있다고 떠들면 그만인가
허위사실공표죄라면 mb는 위장전입에 광운대 동영상은 무엇인고 mb복제품인가 출생도 오사카라고 하더구만 포항이 지고향인것마냥떠드는구만 입이 있으면 니네 오야지나 까라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