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파워 과시한 4.9 총선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 파워 과시한 4.9 총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 여명 친박계' 생존, 한나라당 내홍 불거질 전망

^^^▲ 4.9 총선에서 당선된 박근혜 전대표^^^
제18대 4.9총선에서 한나라당이 153석으로 과반수를 겨우 확보한 가운데 막을 내렸으나 당선자 중 선거법 위반으로 입건된 사람이 무려 37명에 달해 무더기 재선거 사태가 우려된다.

친박세력, '박근혜 파워' 과시한 총선

한나라당은 제2당(112명)에서 153석을 확보한 집권여당으로 변신했다. 반면 통합민주당은 소속의원 136명으로 55석이나 줄어 겨우 제1야당 면목을 지켰으며, 무소속 25명의 당선은 소선거구제를 도입한 87년 이후 최다 당선 기록 세웠다.

한나라당과 민주당의 순위가 뒤바뀌어 여대야소의 결과로 이명박 정부 국정운영에 순탄한 길이 열렸다. 그러나 4·9 총선 최대의 승자는 친박계의 박근혜 전 대표다.

친박계가 당 안팎의 계보 의원들을 움직일 경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법안 처리를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 된다. 의석수는 '여대야소'지만 친박계를 빼고마면 그야말로 '여소야대'가 되는 현실이다.

제18대 4.9 총선, '박근혜 마케팅' 승리

친박연대, 친박 무소속이란 정당 사상 유례없이 생긴 이번 총선에서 결국 친박계는 생존의 형태를 갖추었다. 또한 한나라당이나 무소속 후보들이 앞다퉈 '박근혜 마케팅'으로 유권자의 표심을 구걸했다.

박근혜 전 대표는 당내 공천 갈등으로 "나도, 국민도 속았다"는 말을 남기고 친박계에게 '살아서 돌아오라'라는 의미 심장한 말을 남겼다.

그 결과 박 전 대표는 당내에서만 30명의 계파 의원이 당선, 친박연대와 친박 무소속 연대까지 합하면 50여 명의 친박계가 탄생되었다.

이로인해 총선전 불거진 당내 공천 책임 문제와 한나라당 복당 요구가 또다시 쟁점화될 전망이며, 7월에 열릴 당 대표 도전에 박 전 대표가 출마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한나라당, 공천 책임 공방 복당문제 야기

무소속에 당선된 친박 측 좌장 김무성 의원은 "한나라당이 흔들리고 있기 때문에 박 대표가 어려워진 한나라당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발언으로 박근혜 전 대표의 당권도전이 불거질 전망이다.

박 전 대표가 친박연대 박종근 의원을 만난 자리에서 "한나라당이 이번 선거 표심에서 나타난 국민의 뜻을 잘 읽고 반영해 당을 잘 운영해야 한다”고 말했고, 이에 박종근 의원은 "한나라당과 복당 이야기를 잘 해야겠다"고 복당 문제를 거론했다.

친박연대는 당대당 통합을 통한 복당을 주장, 반면 친박 무소속 연대는 한나라당으로의 무조건 복당을 원하고 있어 그결과가 주목된다. 또한 한나라당 지도부는 '복당 절대 불사'를 공식적으로 표명해 또다시 내홍에 휩쌓일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 명규 작가 2008-04-11 11:16:11
22척으로 적선 330척을 물리친 박근혜
새로운 역사가 열리고 있다. 한세대에 나올까 말까하는 새지도자가 우리 앞에 당당히 서 있다. 말은 한두마디로 행동은 단호하게 대처하는 진실한 선장 박근혜가 손발이 모두 잘리고도 게다가 옷 다벗고 거대한 적선과 당당히 싸워 우리앞에 서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있다. 총선을 치루면서 필자는 임진왜란 때의 이순신장군을 보는것 같았다. 적장에 패하기만 했던 원균과그의 간신들의 모함으로 감옥살이를 하였고 게다가 옷을 벗긴체 백의 종군으로 한산도 싸움을 해야했던 그 초라한 모습을 보고 땅을 치고 통곡했던 백성들은 이순신장군 곁으로 구름처럼 몰려들었다. 장군은 의연하게 사즉 생이요 생즉 사라고 외치면서 전쟁에 임하여 세계역사상 찾아 볼수 없었던 한산대첩이란 전공을 세운것 처럼 지도자 박근혜는 다시 온갖 박해에도 불구하고 국민앞에 살아 돌아왔다. 3김 이후 새지도자를 바라고 있던 국민은 확실하게 박근혜라는 지도자를 통해 미래를 맡겨도 될것 같다는 확신이 생기게 됐다.이 번 총선이 던져주고 있는 화두는 말로 하는 민주주의가 아니라 실천으로 자유민주주의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시사해 주고 있고 어떤 것이 자유 민주주의 실천인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비민주주의 공천, 정책선거가 살아진 선거, 듣지도 알지도 못한 후보들 , 무엇을 위해 선거를 해야 하는지 알수 없었던 선거, 당지도자들과 후보들이 무엇을 정말 실현가능한 공약인지도 판단할 수 없는 선거가 결과적으로 사상 최저의 46.1% 투표율을 기록하는 이변이 일어났것은 어쩌면 공천과정에서부터 벌어질수 밖에 없었던 인과응보인지 모른다. 필자는 이번선거는 민주주의 위기라고 본다. 풀뿌리 민주주의를 키우겠다던 정치판이 구의원 시의원 ,구청장, 군수등 대표자를 뽑는 제도를 만들어 시행하면서도 정작 민의가 반영된 가장 중요한 상향식 공천을 외면하고 하향식 공천을 한나라당과 통합민주당등이 자행함으로써 민주주의 가 실종되는 사태를 빚은 것이라 생각된다. 이래서는 안된다. 무늬만 민주주의면 안된다. 이런 행태가 계속되는 정치판이라면 국민은 국민 정치가는 정치가 따로 놓는 불행이 생길수 밖에 없다. 이제 우리의 지도자로 우뚝선 박근혜 전 대표는 이런 제문제를 풀어야하는 지도자가 되신것으로 생각된다. 총선에서 사람들은 말한다. 공약은 안보이고 박근혜만 보였다고 .....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