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경기북부 번영 시대 5대 핵심 공약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경기북부 번영 시대 5대 핵심 공약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즉시 TF팀 가동하여 빈틈없이 추진하겠다” 의지 밝혀
경기도 버스 준공영제 실시-운행수당 확대 등 담은 경기도 버스 공약 발표
경기도 내 한국노총 노동조합 대표자 및 조합원 지지 선언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김은혜 후보 선거캠프<br>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김은혜 후보 선거캠프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23일 경기 의정부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번영 시대' 5대 공약을 발표했다.

'경기북부 번영 시대' 5대 공약 세부 내용은 △경기북부 반도체 대기업 유치 △접경지역 글로벌 경제안보벨트 △경기북부 경제자유구역청 신설 및 첨단삼각벨트 조성 △경기북부 규제 혁파 △임기 내 시급한 교통망 확충 등으로 경기북부 주민의 염원을 대부분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이번 '경기북부 번영 시대'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후보,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 박형덕 동두천시장 후보,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백영현 포천시장 후보, 이동환 고양시장 후보, 조병국 파주시장 후보 등 경기북부 7개 기초단체장 후보들이 함께 참여해 원팀으로 경기북부 발전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우선 김 후보는 경기북부지역에 대규모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국내 굴지의 반도체 기업 유치를 약속했다. 현재 2~3곳의 후보지를 대상으로 현장실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투자금액은 약 110조 원, 총 고용 유발효과는 약 35만  명이 될 것으로 추산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공약 발표에 앞서 ‘경기북부 반도체 산업 유치위원회’ 임명식이 열렸다.

위원회는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에서 25년간 근무하며 글로벌 거래를 총괄해 온 이영우 前 삼성전자 부사장을 필두로 경기도 경제정책을 총괄해 온 박신환 前 경기도청 경제실장, 이경택 前 삼성전자 개발본부장 등 실무형 관계자들이 대거 위원으로 참여했다.

이어 김 후보는 접경지역 글로벌 경제안보벨트 조성 구상을 발표했다.

남북한 긴장과 충돌을 해소하기 위해 접경지역을 공동 개발해 경제안보 기반을 조성하고, 해외 기업을 유치해 완충지대를 마련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한탄강 인근 세계지질공원(포천, 연천)을 활용하여, 경제안보관광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경기북부 경제자유구역청 신설 및 첨단삼각벨트 조성 계획을 밝혔다. 경기도 북부를 서부, 중부, 동부 세 권역으로 나누어 각각 첨단국제삼각벨트(고양-김포-파주), 디자인융복합삼각벨트(의정부-양주-동두천), 푸드바이오삼각벨트(남양주-구리-포천)가 조성되며, 이를 위한 세부 로드맵을 공개했다.

경기북부 규제 혁파 또한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다. 특히 김 후보는 “경기북부는 중첩규제로 비수도권에 비해서도 재정자립도, 산업경쟁력이 뒤처지는 등 역차별을 받고 있다”며, 「수도권정비계획법」 시행령을 개정하고 연천 98%, 파주 91%에 육박하는 경기북부의 군사시설보호구역을 작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실성 있게 재편하여 지역주민과 군이 상생하는 경기북부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김 후보는 마지막으로 경기북부 교통망 확충 계획을 밝혔다.

3호선 파주 (대화~금곡) 노선 등 경기북부지역 총 4개 지하철 노선 연장, 수도권 제2순환도로, 서울-연천 고속도로 등 각종 도로망 조기 착공 및 임기 내 완공 계획을 발표했으며, 특히 중점 추진과제로 GTX-A 노선 조기 완공, GTX-F 북부노선 신설, 신분당선 서북부선(~고양 삼송) 재추진 등을 꼽았다.

김은혜 후보는 “경기북부지역은 수도권 규제, 군사시설보호구역 등에 의해 경제발전, SOC 등 여러 측면에서 타 지역에 비해 열악한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하며, “취임 즉시 TF팀을 가동하여,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은혜 후보 측은 가평, 양평, 여주, 광주 등 경기동부권 성장 전략을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같은 날 김은혜 후보는 경기도 버스 공약을 발표했다.

김은혜 후보는 경기도 버스 준공영제 실시, 운행수당 확대 등을 담은 경기도 버스 공약을 발표하고, 버스기사 노동환경 개선과 도민의 교통안전을 위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김 후보 측에 따르면, 현재 경기 버스기사는 주당 평균 88시간에 달하는 장시간 고강도 노동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에 따른 졸음 및 부주의운전은 교통사고 원인의 42%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김 후보자는 버스 준공영제를 통해 ‘1일 2교대제’와 ‘주 5일제’를 추진하여 버스기사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도민에게 보다 안전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 노선입찰제를 실시해 도민의 수요에 맞춰 버스 노선을 현실화하고 공공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심야 및 2층 버스 운행수당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심야 운행수당은 정확한 기준이 없어 버스 업체 상황에 따라 달라지고 있다. 따라서 심야 운행수당을 통일하고, 2층 버스 운행수당을 신설하여 근무 강도에 걸맞은 수당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은혜 후보는 “도민의 발이 되어주는 버스 업계의 노동환경 개선은 도민의 안전과도 직결된 문제”라며, “버스 노선 공공성 확대 등으로 도민에게 모든 혜택이 돌아가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경기도 내 한국노총 노동조합 대표자 및 조합원들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한국노총 경기지역 노동조합은 23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사에서 노동이 존중받는 경기도를 만들어 줄 김은혜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의 당선이 있어야만 완전한 정권교체, 완전한 승리의 퍼즐이 맞추어진다고 확신한다"며 "김은혜 후보는 피폐해진 경기도를 살리고 나아가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힘차게 이끌어갈 최고의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한국노총 경기지역 노동조합 대표자 및 조합원 일동은 도내 750만 노동자들의 염원을 담아 6월 1일 실시되는 제8대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들은 김 후보가 △노동이 존중받는 경기도 △코로나 19로 인해 고통받는 노동자, 소상공인, 청년의 아픔 치유 △노동조합뿐 아니라 경기도 750만 노동자의 노동기본권 보호 및 권익 신장 △공정, 정의, 상식이 통하는 경기도 △‘서울보다 나은 경기특별도!’를 만들어 경기도민의 삶을 업그레이드 등을 이뤄줄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지지선언에는 박대수 국회의원을 포함한 경기도내 노동조합 대표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