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후보 '아직은 대선후보 일 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나라당 후보 '아직은 대선후보 일 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알권리 짓밟지 말라', '네티즌 반발 확산일로'

^^^▲ 박영선 기자와 이명박 회장이 인터뷰를 하기 위해 BBK 사무실로 향하고 있다.^^^
대선을 코앞에 둔 시점에서 네티즌들과 한나라당이 대치국면을 맞고 있다.

바로 BBK 사건과 연루된 이명박 회장과 박영선기자가 인터뷰를 위해 BBK 사무실로 동행하는 장면등 실질적인 내용이 담긴 동영상 때문이다.

한나라당 홍준표 클린정치위원당은 12일 보도자료에서 "한나라당은 불법동영상의 유포책임자 등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해 그 신원을 밝혀내고 형사고발은 물론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 모든 법적 응징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나라당, '네티즌 사이버수사대 의뢰' 반발 커져

홍 위원장은 "이명박 후보를 비방하는 소위 '박영선 동영상', '김경준 모친 동영상'을 무분별하게 개재해 유포한 사이트 운영자 등에 대해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 공표죄, 후보자 비방죄, 탈법방법에 의한 영상물 유포죄 등으로 서울경찰청 사이버 수사대에 수사의뢰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한나라당의 이처럼 무차별 '법적조치' 에 대해 네티즌들도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유튜브> 사이트에 600여개의 댓글이 달렸고, 이를 보도한 기사에도 수많은 댓글을 달며 한나라당의 처사를 강력 비난하고 있다. 국내 사이트 및 시민단체들은 과도한 선거법 규제와 정치권 일각의 지나친 견제라고 항변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동영상물에 대해 중앙선관위측은 "언론 인터뷰 등을 근거로 만들어진 동영상이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선거법 위반물로 볼 수 없다고 결론을 내린 사안"이라고 했다. UCC 사이트를 포함한 관련 인터넷업체들도 이번 한나라당의 조치에 '너무 정도가 지나친 처사 아니냐'며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 BBK 사건과 관련된 내용의 언론보도를 이명박 후보는 '오보'라고 말하고 있어 아직도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선관위로 지적 받지 않아, '영상물 삭제 의사 없다'

익명을 요구한 UCC업체의 한 임원은 "한나라당이나 선관위로부터 삭제요청이 전혀 없다가 느닷없이 이를 스크랩한 네티즌들까지 경찰수사를 의뢰한 것은 결국 네티즌들은 이번 선거와 관련해 입을 닫고 눈을 감으라는 소리 아니냐"며 "선관위로부터 아직 위법하다는 지적을 받지 않아 이들 영상물을 삭제할 의사는 없다"고 항변했다.

수사의뢰 대상은 저작자인 불똥닷컴 뿐만 아니라 판도라TV를 비롯한 UCC 전문업체와 네이버를 비롯한 검색 사업자, 이를 퍼나른 일반 네티즌, 동영상을 첨부하거나 홈페이지 주소를 첨부해 기사화한 언론사 등 전방위적이다.

익명의 한 UCC업체 한 관계자는 "한나라당이나 선관위로부터 삭제요청이 전혀 없다가 느닷없이 이를 스크랩한 네티즌들까지 경찰수사를 의뢰한 것은 결국 네티즌들은 이번 선거와 관련해 입을 닫고 눈을 감으라는 소리 아니냐"며 "선관위로부터 아직 위법하다는 지적을 받지 않아 이들 영상물을 삭제할 의사는 없다"고 항변했다.

네티즌들, '협박 우롱하는 행위 묵과하지 않을 것'

이처럼 한나라당의 오만에 네티즌들이 화났다. 대선이 끝나지도 않은 현실속에 마치 대통령을 탄생시킨 여당행세를 벌써부터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아무리 지지율 1위의 후보를 가지고 있다해서 국민과 네티즌들을 협박하고 우롱하는 행위는 국민들이 묵과하지는 않을 것이다.

부패에 대한 의혹을 떳떳이 국민들에게 자초지종을 밝히면 될 것을 쉬쉬하며 게눈 감추기로 일관하는 그런 행위는 버려야 한다. 이번 네티즌과의 대치국면은 BBK 주가조작사건이 검찰에서 무혐의로 종결되면서 국민들은 수사결과를 신뢰를 하지 못해 BBK에 관련된 문제를 하나 둘씩 제기하며 인터넷에 '박영선 동영상'을 올리면서 불거졌다.

이 동영상은 BBK관련된 이명박과 박영선기자가 인터뷰를 위해 BBK 사무실로 동행하는 장면등 실질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다. 이 동영상은 박영선 의원이 기자시절 지난 2000년 11월, 이명박 후보와 BBK 사무실에서 진행한 인터뷰 뉴스를 재편집해서 만든 것이다. 이 동영상은 인터넷상에 무수히 퍼져 온라인에서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유튜브> 사이트에 7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 BBK 사건의 주인공 김경준과 이명박 후보가 한 사무실에 있는 모습이 동영상에 들어 있다.^^^
'국민들의 양심의 소리 못 막는다. 언론탄압 중단하라'

신당의 김정현 부대변인은 "국민의 숨소리까지 검열하더라도 국민들의 양심의 소리는 못 막는다. 한나라당은 시대를 역류하는 신종 언론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도 주장했다.

뉴미디어 전문가 민경배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는 "실제 있었던 이명박 후보를 인터뷰한 장면을 돌려봤다는 이유로 수사를 의뢰를 한 것은 전 네티즌을 상대로 한 협박"이라고 비판했다.

민 교수는 "한나라당은 BBK 간판이 오해를 살 수 있다고 주장하는 모양이지만 실제 존재하는 공간을 찍었고 또 과거에 방송에까지 나갔던 내용을 인터넷에 게시한 행위가 무슨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얘기냐"며 반문했다.

그는 "내용이 허위사실이 아닌 만큼 이 동영상을 퍼 나르는 행위와 내려 받아 보는 행위 등 관련한 어떠한 행위도 허위사실 유포죄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이 후보 측이 이참에 네티즌을 '엄벌'해 네티즌들의 군기를 잡아 보려는 게 아닌가 싶다. 네티즌의 자유로운 행위를 범죄시하는 무서운 세상이 온 것 같아 섬뜩하다"고 말했다.

국가의 존망이 좌우되는 대통령 선거, 검증, 토론 당연함

그동안 공직선거법에 따라 인터넷 게시물에 대한 지나친 감시와 규제 때문에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도 스스로 공식 선거운동기간 이전에 스스로 정치관련 뉴스에 대한 댓글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해 네티즌들의 반발을 사기도 했다.

대선시민연대 이지현 팀장은 "국가의 존망이 좌우되는 중요한 대통령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후보에 대해 평가하고, 검증, 토론하는 것은 당연함에 불구하고, 공직선거법의 독소조항과 정치권, 선관위와 경찰의 과잉 단속으로 유권자들이 침묵을 강요 당하는 아이러니컬한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한나라당은 독선적인 방법으로 국민의 알권리를 막아서는 안된다. 지금 대선이 끝나지 않았다. 의혹이 해소되지 않고 있는 한나라당의 후보는 아직은 '대선후보'일 뿐이다. 아직 선거는 진행중이다.

한나라당은 네티즌과 국민들을 억압하지 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