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취업희망여성 직업교육훈련생 양성-관리
시흥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취업희망여성 직업교육훈련생 양성-관리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9.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이음생활 /시흥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경기 시흥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고자 해마다 직업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고 취업직종 훈련과정 운영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021년 직업교육훈련은 실시간 언택트(비대면)로, 공동주택·빌딩 회계사무원, 언택트 미디어전문강사, 보육교사 실무전문가, PERFECT 사무·회계전문가, 온라인쇼핑몰운영&소셜마케팅관리자, 캐릭터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현장맞춤형 노인복지전문가 7개 과정으로 진행돼 총 140명의 전문인력이 양성됐다.

전문인력은 직업교육훈련으로 직무, 창업, 소양, 구직기술을 습득할 뿐 아니라, 수료 후에도 5개 과정 221개 자격증 취득, 취업연계, 이모티콘 작품전시, 3개 동아리 활동지원, 쇼핑몰 창업지원 등을 통한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또 비대면 인공지능 VR(가상현실) 면접교육서비스를 도입해 자신감 향상 및 전문 피드백을 통한 면접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시흥여성새일센터)는 앞으로도 경력이음희망여성의 일자리 연계를 위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취업 후 고용유지지원 및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 등을 통한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형식의 경력단절여성의 경력 잇기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또한 ‘부패 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상세 정보는 시흥시 일자리경제포털과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