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길동은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했고, 최병렬은 대통령을 대통령이라 부르기 싫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길동은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했고, 최병렬은 대통령을 대통령이라 부르기 싫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권, '막가는 정치' 생활화

 
   
  ^^^▲ 최병렬 한나라당 대표
ⓒ 최병렬의원 홈페이지^^^
 
 

정치권이 '막가는 정치'를 생활화하고 있다. 정치권에서 '아니면 말고'식 폭로정치나 약점을 한번 물었다하면 결코 놓치 않는 '끝장 정치', 이익을 위해서는 민주주의고 뭐고 없는 '나만을 위한 정치'는 이미 생활화되었다.

여기에 '막가는 정치'까지 정치권 깊이 파고들고 있다.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정치권의 이러한 '막가는 정치'의 중심에 유력 정치인이 있다는 것이다. 특히 노무현 대통령의 '탈권위주의 정치'는 대통령을 우습게 보는 역작용만 창궐시키고 있다.

8일 '막가는 정치'의 진수가 모습을 드러냈다. '집권 야당'이라 불릴 정도로 막강한 권한을 가진 한나라당의 대표가 "대통령을 대통령이라 인정하고 싶지 않다"는 발언을 한 것이다. 아무리 자당 소속의 대통령이 아닐지라도, 4천7백만 대한국민을 대표하는 대통령을 제1당의 대표가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은 보통 문제가 아니다.

최 대표 "대통령을 대통령이라 인정하고 싶지 않다"

최병렬 대표는 이날 한나라당 경북도지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대한민국은 6.25사변 이래 가장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저는 노 대통령이 잘 되기를 바랐으나 지금의 상황을 보면, 제 상식과 양식으로 대통령을 대통령이라고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한나라당 박진 대변인은 이에 대해 "노 대통령이 경제를 살려야 하는 대통령의 직분을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 데 대해 입장을 밝힌 의미로 이해해 달라"로 말하지만,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제1당의 대표로서 분명 하지 말아야 할 말이다.

이것만이 아니다. 집권한 지 5개월도 되지 않은 대통령에게 '하야' 운운하는 처사도 이미 벌어졌다. 지금 한나라당 대변인인 박진 의원은 지난달 12일 국회 대정부질문을 통해 노 대통령의 '공산당' 발언과 관련 "탄핵소추의 불명예를 안는 것보다 대통령이 용단을 내려 하야할 것을 총리가 건의할 용의는 없느냐"고 고건 총리에게 물었다.

'공산당 허용'과 '대통령 못해먹겠다는 위기감 든다' 등등의 노무현 대통령의 발언과 전분야에서 이루어지는 통치에 대해 이런 저런 말이 많은 게 사실이다. 하지만 시정잡배가 할 욕이 있고, 국민을 대표하는 독립된 '헌법기관'이라는 국회의원들이 할 말이 따로 있다.

또한 대통령이 외국에 대한민국을 대표로 나가 있을 때마다 대통령 얼굴에 '똥칠'을 하는 막가파식 공격이 계속되는 것도 문제이다. 방문국에서 노 대통령에 대한 관심이 가장 지대할 때 이런 발언이 전해지는 자체만으로도 국가 이익을 위한 대통령의 노력은 열매를 맺기가 힘들어진다.

집권한 지 5개월도 안된 대통령에게 힘을 실어주지는 못할지언정, 대통령을 빌어 국민 모두의 얼굴을 찌푸리게 하는 언행은 자제되어야 한다. 대통령이 잘하는지 못하는지는 정치인들이 '막가파식' 공격을 안해도 국민 스스로 판단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병신 2003-07-08 23:36:22
이런잉간을 빨갱이라하는겨...
대한민국을 인정하지 안은놈=빨갱이

나원참 2003-07-09 09:27:16
대통령을 인정하고 싶지 않다는 말하고 대한민국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말이 무슨 상관이 있냐? 그리고 왠 빨갱이 타령? 색깔론은 이제 그만하재매? ㅋㅋㅋ

보아하니 2003-07-09 09:52:09
최병렬대표. 시정잡배 아니잖소? 홍사덕 원내 총무가 오늘 아침 라디오 방송에서 그럽디다. 뭐, 자기 당 사람들하고 하는 얘기를 가지고 뭐 그래요? 시장사람들은 그보다 더한 말을 하는데..라고 말 합디다. 그나물에 그밥 아니오? 시정잡배=한나라당 대표=원내총무 =한나라당 의원, 뭐 이런 등식이 성립되게하는 발언 아니겄소?
나 원참.

소시민 2003-07-09 14:24:46
대통령이 아니라 소통령으로 보이는거 아닌가요????

소통령처럼 행동한다면 대통령이라고 부르기가 좀 어색하지 않겠소??????

대통령령이라는게 있어서 문서로 정치를 하도록 되어 있는데

강의나 하러 다니는 걸 보면 걱정이 되겠지요......

정치의 한축을 맡고있는 야당 당수로서 걱정이 왜 아니되겠소?

대화와 타협은 누구랑 하자는것인지요?

행정부는 입법부와 대화하고

입법부 내에서는 여야가 대화와 타협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국민이 뽑아준 야당은 무시하라고 있는건가요?

국가 원수는 물론 외국의 국가 원수와 대화와 타협을 해야 하지 않나요?

북한과 대화하고 타협하듯이 미국이나 일본하고도 대화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미군이 맡고 있던 역할을 우리의 예상보다 일찍 한국군에게 넘긴다는데

그런거 가지고 미국대통령과 대화와 타협을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런 것을 외면하면 대통령은 무얼하겠는지요?

만일에 대통치를 안하고 소통령의 역할을 한다면 그를 일깨워 대통치를 하라고

하는 뜻으로 대통령으로 부르고 싶지않다 고 하면 그걸 알아 듣고 대통치를 하면

아마도 그 입으로 다시 존경한다고 할 것 같은데요..........

나도 존경스러운 대통령, 대통치자로서의 대통령이기를 바라는데 내 생각이 잘못

된것일까요?

익명 2003-07-09 17:19:12
누굴 탓할거 있나요? 노무현의 자업자득인걸.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