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실내 공공체육시설 개방
진주시, 실내 공공체육시설 개방
  • 정종원 기자
  • 승인 2021.03.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용인원의 50% 이내로 제한
진주실내체육관 전경
진주실내체육관 전경

경남 진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11월 25일부터 3개월간 임시휴관 했던 실내 공공체육시설을 오는 3월 2일부터 수용인원의 50% 이내로 개방한다.

시는 지난 2월 1일과 2월 22일 두 차례에 걸쳐 실외 공공체육시설을 30%에서 50%로 단계적으로 개방한 데 이어, 문산실내체육관(문산읍), 진주생활체육관(상평동), 진주실내체육관(초전동), 진주탁구광장(신안동), 진주국민체육센터(실내수영장) 등 공공체육시설 5곳의 개방을 추진한다.

실내 공공체육시설 중 수중에서 다수가 동시에 이용해 이용자 간 밀접 접촉 가능성이 높은 진주국민체육센터(실내수영장)는 3월 24일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

현재 실내 공공체육시설 개방은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의 운영 재개가 아닌 만큼 체육시설 이용자는 코로나19 세부 운영수칙에 따라 방역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실내 공공체육시설 휴관으로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은 시민들이 운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단계적 개방과 함께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이용자 간 2m 적정거리 두기, 마스크 상시착용 등 방역 지침을 반드시 준수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