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의왕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1.18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의 노후 준비 위해 적합한 중장기적인 세부실행과제 수립
김상돈 의왕시장 /의왕시

의왕시는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의왕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상돈 시장과 박형구 시의원, 관련 전문가 및 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고령친화도시란,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력있는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책, 인프라, 서비스 등이 조성된 도시로, 궁극적으로는 어르신을 비롯한 전 세대가 다 같이 살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 도시를 말한다.

이날 보고회는 노령인구 증가로 인해 빠르게 진행 중인 고령사회를 대비하여 어르신 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다같이 행복한 복지정책을 마련하고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시한 영역별 세부 실행과제에 대해 의왕시 특성에 맞는 추진방안을 검토하고 더 나아가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승인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에는 전 세계적으로 뉴욕, 런던 등 해외 주요도시가 가입되어 있으며, 어르신 지원 프로그램과 사회참여 현황, 주거, 교통,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과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 기여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종 가입이 승인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고령친화도시 조성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소통, 존중, 여가, 일자리, 건강과 돌봄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정책 더불어 베이비붐세대 등 중장년층의 노후 준비를 위해 의왕시에 적합한 중장기적인 세부실행과제를 수립하여 더욱더 앞서나가는 복지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는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 승인을 목표로 정책을 수립하여 고령사회에 대비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