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황후' 김소현, ‘집사부일체’ 뮤지컬 원 포인트 레슨으로 매력 발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명성황후' 김소현, ‘집사부일체’ 뮤지컬 원 포인트 레슨으로 매력 발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명성황후' 김소현, ‘집사부일체’ 뮤지컬 여제가 전하는 전율
뮤지컬 '명성황후' 김소현, ‘집사부일체’ 뮤지컬 여제가 전하는 전율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명성황후>의 주인공 김소현이 지난 10일 방송한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뮤지컬 대사부’의 면모를 뽐내며 주목받았다. 김소현은 뮤지컬 <명성황후>의 하이라이트 무대를 재현한 것은 물론 뮤지컬 배우로서의 완벽한 자기 관리 비법을 전수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뮤지컬 <명성황후>의 ‘명성황후’ 역을 맡아 무대에 오르는 김소현은 10일 오후 6시35분에 방송한 SBS ‘집사부일체’의 ‘집사부로드웨이’ 편에 출연했다. 이번 ‘집사부로드웨이’는 ‘집사부’ 멤버들과 한국 대표 뮤지컬배우로 구성된 ‘사부’들이 함께 뮤지컬 공연을 꾸미는 내용으로, 김소현은 한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디바이자 ‘사부’ 중 하나로 등장했다.

김소현은 이날 방송에서 뮤지컬 <명성황후>의 앙상블 배우들과 작품의 대표곡 ‘백성이여 일어나라’를 열창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백성이여 일어나라’는 비탄에 잠긴 백성들을 위로를 전하며 현재의 어려움을 딛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는 곡으로, 뮤지컬 <명성황후>의 명장면이자 뮤지컬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뮤지컬 <명성황후>를 생생하게 옮긴 김소현의 무대는 폭발적인 에너지와 황홀한 카리스마로 가득 채워졌다. 김소현은 ‘명성황후’ 역으로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는 평을 받았던 만큼 이번 ‘집사부일체’의 ‘집사부로드웨이’에서 완벽한 ‘명성황후’의 모습을 보여준 것. 이를 지켜보던 ‘집사부’ 멤버들은 연신 “소름이 돋았다”, “엄청난 무대다”라며 감탄을 이어갔다.

이어 김소현은 뮤지컬 대표 디바이자 이날 ‘사부’로, ‘집사부’ 멤버들에게 뮤지컬 원 포인트 레슨을 진행하며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드러낸데 이어, 데뷔 20년의 내공이 집합된 뮤지컬 배우로서의 완벽한 자기 관리 비법을 전수하며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김소현은 평소 뮤지컬 무대를 준비하며 실행했던 목과 코의 관리를 알려주고 시범을 보인 것은 물론 섬세하고 다정한 면모로 ‘집사부’ 멤버들을 이끌며 완벽한 ‘집사부로드웨이’의 무대를 탄생시켰다.

앞서 김소현은 2015년과 2018년 <명성황후>에 출연하며 우아하고 품격 넘치는 ‘명성황후’의 모습으로 또 하나의 ‘인생캐’를 탄생시키며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그는 <명성황후>의 ‘명성황후’로 제5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한국 뮤지컬계의 ‘디바’의 면모를 보여줬다. 올해 25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시즌으로 돌아온 <명성황후>에 다시 한번 무대에 서는 만큼, 더욱 완벽한 무대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현재 그는 ‘명성황후’가 지닌 깊은 감성과 애절한 가창력이 더해진 완성도 높은 작품을 위해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김소현은 이번 시즌 <명성황후>를 통해 지금까지 쌓아온 ‘뮤지컬 여제’의 고품격 카리스마를 남김없이 드러낼 것으로 알려졌다. 전도유망한 성악 엘리트의 길을 걷던 김소현은 지난 2001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크리스틴으로 화려하게 데뷔해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후 <지킬앤하이드>, <엘리자벳>, <팬텀>, <모차르트!>, <안나 카레니나>, <마리 앙투아네트> 등 한국 뮤지컬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작품에 연이어 출연하며 실력은 물론 대중성을 인정받으며 꾸준히 활동 중이다.

뮤지컬 <명성황후>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승으로 인해 개막을 2주 연기해 오는 19일 첫 무대를 올릴 예정이다. 1995년 초연 이후 25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은 한국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 진출하는 역사를 세웠다. 조선 왕조 26대 고종의 왕후로서 겪어야 했던 명성황후의 비극적 삶뿐만 아니라 자애로운 어머니의 모습과 격변의 시대에 주변 열강들에 맞서 나라를 지켜내려 노력한 여성 정치가로서의 모습을 담아내어 대중과 평단에 큰 인상을 주었다.

이번 <명성황후>의 25주년 기념 공연은 기존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예고해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기존 성스루 형식에서 대사를 추가해 극의 전달력을 높였고, 드라마틱하고 속도감을 높이기 위해 스토리와 음악, 안무 등이 과감하게 압축되거나 삭제됐고, 완벽한 구성을 위한 새로운 장면도 추가됐다. 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양방언이 편곡으로 참여해, 다양한 편성의 오케스트라와 폭넓은 레퍼토리를 구상하며 묵직하고 울림 있는 음악으로 깊은 감동을 전한다.

이번 공연에는 김소현, 신영숙, 강필석, 손준호, 박민성, 윤형렬, 이창섭(그룹 비투비) 등 신구가 조화된 역대 최고의 캐스트가 출연해 기대감을 높인다. 오는 19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