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민전 소비촉진 이벤트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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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여민전 소비촉진 이벤트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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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민전 1500억 판매 기념, 연말까지 카드뉴스 공유ㆍ숨은 단어 찾기ㆍ삼행시짓기 참여
여민전 눈사람 조형물
여민전 눈사람 조형물

세종시가 지역화폐 여민전 앱 가입자 10만 2000명, 판매액 1500억 원 돌파를 기념해 연말까지 비대면 소비촉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세종지역화폐 여민전을 통해 참여ㆍ상생ㆍ세종사랑의 공동체 가치실현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 동참에 보답하고자 마련했다는 것.

여민전 운영 카드사인 하나카드와 NH농협카드가 온라인 이벤트를 주관하며, 시는 시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활용, 시민참여를 독려한다.
 
이벤트는 총 3가지 형식으로, 여민전 카드뉴스 공유, 숨은 단어 찾기는 오는 31일까지 시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달기로 참여하면 된다.

시는 내년 1월 22일 추첨을 통해 여민전 카드뉴스 공유 시민 250명, 숨은 단어 찾기 참가자 30명에게 각각 1만 원의 여민전을 지급한다.

여민전 삼행시 짓기 이벤트는 이벤트사 이메일로 참여가 가능하며, 내년 1월 22일 대상 1명(10만 원), 최우수상 4명(5만 원), 우수상 25명(2만 원)을 선정해 여민전을 각각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시는 세종호수공원을 찾는 시민에게 마음의 위로를 전하고 여민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눈사람 조형물(4×7m)과 포토존을 설치해 내년 1월말까지 운영한다.

시는 내년부터 여민전 발행액을 월 125억 원으로 축소하는 대신 올 12월 28일까지 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구입한 여민전에 대해 내년까지 캐시백 10%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여민전 판매량은 지난 3월 출시된 이후 10개월 만인 12월 7일 기준 1597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발행(시민구입) 1559억과 정책발행(공공기관 구매 등) 38억이 합쳐진 금액이다.

여민전 앱 가입자는 7일 기준 10만 2200명이며, 여민전 사용률은 1423억 원으로 판매액 대비 89.1%가 실제 사용돼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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