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경영진, 반부패·청렴실천 다짐
한국수산자원공단 경영진, 반부패·청렴실천 다짐
  • 김종선 기자
  • 승인 2020.12.0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은 지난 11월 27일(금) FIRA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경영진(이사장, 본부장, 실·팀·센터장)이 공직사회의 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부패·청렴 실천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FIRA 경영진의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 및 서약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영상회의로 개최한 ‘20년도 하반기 확대경영전략회의”와 연계하여 개최하였다.

특히, FIRA 신현석 이사장이 직접 반부패·청렴실천 서약서 낭독을 통해 △ 윤리강령,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및 청렴의 생활화 △ 알선·청탁 근절 및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 금품·향응수수 금지 △ 학연·지연 등 파벌형성 배척 및 조직 융합에 솔선수범 △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등을 다짐했다.

FIRA 신현석 이사장은 경영진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 운영을 위해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청렴의 생활화로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등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솔선수범하여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힘을 모아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한편, FIRA는 매월 11일을 “FIRA 청렴의 날”로 지정하여 이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의 청렴서한문 발송, 부서별 청렴 간담회 개최,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반부패·청렴 교육 등 다양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