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너 윤서준, 아트-팝 오페라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
테너 윤서준, 아트-팝 오페라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
  • 고득용 기자
  • 승인 2020.11.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03일 (목)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개막
12월 3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개막

테너 윤서준이 대전예술의전당에서 제작하는 아트-팝 오페라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에 출연한다.

아트-팝 오페라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는 2021년 창작오페라 ‘안드로메다’의 프리뷰 공연으로, ‘내 영혼 바람되어’, ‘첫사랑’, ‘눈’ 등 아트팝 가곡을 개척한 작곡가 김효근이 스토리 구성과 작곡을 맡았고, 오페라, 뮤지컬, 연극 등 여러 장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홍민정 연출이 대본과 연출을 맡았다.

‘안드로메다’는 음악이 사라지고 이성과 논리만 남은 어느 문명의 멸망을 막기 위해 음악과 사랑을 찾아 예술과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펼쳐지는 사랑 이야기로, 테너 윤서준은 극 중 안드로메다 행성의 황태자이며, 최후의 날을 저지할 ‘음악’을 찾아 지구로 파견된 주연 한미르 역으로 무대에 오른다.

윤서준은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 2019 제59회 동아 음악콩쿠르 성악 남자 1위, 제26회 KBS 한전음악 콩쿠르 성악 남자 1위, 제11회 세일 한국가곡 콩쿠르 남자 1위, 제28회 성정음악콩쿠르 성악 남자 금상 등 국내 유수의 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입지를 다졌다.

뿐만 아니라 JTBC ‘팬텀싱어 3’에 출연하여 섬세한 감정표현과 맑은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윤서준은 2020년 11월 크로스오버 그룹 ‘안단테’로 데뷔. 첫 미니 앨범 ‘The Korea Crossover’를 발매하였으며, 2021년 1월 안단테 첫 전국투어 콘서트 개최를 확정 지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윤서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테너 윤서준이 출연하는 아트-팝 ‘안드로메다’ 갈라콘서트는 12월 3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공연되며, 2021년 전막 공연 예정이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