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루트, 모바일 프린터 신제품 출시 “언택트로 고사양 제품 수요증가”
에이루트, 모바일 프린터 신제품 출시 “언택트로 고사양 제품 수요증가”
  • 김성훈 기자
  • 승인 2020.11.1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프린터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산업용 프린터 전문기업 에이루트가 모바일 프린터 신제품을 출시해 판매를 본격화한다.

에이루트는 기존 모바일 프린터의 디자인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고사양 신제품 ‘LK-P400’ 개발을 완료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LK-P400은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라벨 프린터 제품이다. 고속 인쇄 가능 기능은 물론 기존의 4인치 제품들에 비해 크기와 무게를 줄였으며 특히 베터리 사용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 휴대성을 높였다.

에이루트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배달 앱 등을 중심으로 한 언택트 소비활동이 증가하면서 결제 및 물류 운송 분야에서 휴대성이 간편한 모바일 프린터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에 대비해 고성능 프리미엄급 제품군 출시를 강화하고 있다.

에이루트 관계자는 “LK-P400은 고성능 사양으로 배터리 시간도 길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해외 거래처에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이번 제품에 이어 3인치 모바일 프린터인 LK-P300 출시도 앞두고 있어 선제적으로 시장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용 포스 프린터 매출이 하락했지만, 모바일 프린터 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년 수준의 매출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모바일 프린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