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간호학부 학술제 제20회 ‘다울제’
삼육보건대 간호학부 학술제 제20회 ‘다울제’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0.11.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제 전공용어 시상식
학술제 전공용어 시상식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9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함께하며 어울리는 제20회 다울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다울제는 학생들의 간호연구 자세 함양과 간호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이어져 온 행사로 학술제를 통해 전공역량을 간화시키는 동시에 학과를 단합시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더욱이 이번 2020년 간호학과 다울제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비대면 온라인 학술제로 진행됐다. e-포스터와 온라인 발표로 진행된 이번 학술제에는 ▲간호법 제정 ▲감염관리 ▲환자안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공공의료 발전 등의 다양한 주제로 총 24팀이 지원하여 비대면 상황에서도 의미있는 학술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이선우 학부장 “이번 학술제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 열악한 상황이었지만 발표에 참여해준 모든 팀들의 수고를 느낄 수 있었다.”라며 “단순한 학술발표를 넘어 함께 협력하여 도전하고 즐길 수 있는 다울제가 되기를 희망한다.”

배소현 학과장 “구슬도 꿰어야 보배다. 이번 학술제를 학술제만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간호실무, 교육 및 연구의 적용방안을 탐구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다울제는 ‘다 함께 사는 우리 이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간호학부는 해마다 나이팅게일의 생일(5월 12일)인 국제간호사의 날을 즈음해 다울제를 운영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2학기에 진행하며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