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화의 시를 보다, 듣다, 노래하다’
‘조병화의 시를 보다, 듣다, 노래하다’
  • 박현석 기자
  • 승인 2020.10.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화의 시를 음악에, 목소리에 담아 경기도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 제공
-경기도 문화의 날 행사 10월 30일 개최

조병화문학관은 경기도 문화의 날 행사의 하나로 ‘조병화의 시를 보다, 듣다, 노래하다’ 시 콘서트를 10월 30일(금) 오후 2시에 안성시 양성면 난실리에 위치한 조병화문학관 뜨락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조병화문학관이 안성에서 태어나 안성을 빛낸 조병화 시인 시의 본 모습을 되찾아 안성과 경기도민들에게 다가간다. 노래로 전하는 시, 낭송으로 전하는 시, 음악에, 목소리에 시를 담아 안성과 경기도민들에게 위안을 주는 것과 동시에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땅에 꿈과 사랑의 정신을 시로 아로새긴 조병화 시에 김성태, 박민종, 한지영 등 정상의 작곡가가 아름다운 선율을 입힌다. 이를 정상의 성악가들이 가곡으로, 중견 시 낭송가들이 낭송으로 들려줘 시와 음악과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한마당을 선보인다.

널리 애창되고 있는 ‘추억’, ‘첫 만남’ 등의 곡을 소프라노 성희진과 테너 염진욱 성악가가 노래한다. 이어서 안성시낭송회 풀꽃소리 소속 김순희, 장석순, 김선숙, 이을임, 김상희 시 낭송가와 안성문협 소속 장지선 시 낭송가가 편운의 시를 낭송한다. 안성예총 이상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행사 공연 시간은 80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조병화문학관이 주관하며 안성시, 한국문학관협회, 한국예총 안성시지부, 한국문인협회 안성지부, 안성시낭송회 풀꽃소리가 후원한다.

◇‘조병화의 시를 보다 듣다 노래하다’ 시 콘서트 개요

일시: 2020년 10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장소: 조병화문학관(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난실길 14-1)
주최: 경기도
주관: 조병화문학관
후원: 안성시, 한국문학관협회, 한국예총 안성시지부, 한국문인협회 안성지부, 안성시낭송회 풀꽃소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