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도민제안 온라인 소통 플랫폼 ‘만사형통 충남’ 오픈
충청남도, 도민제안 온라인 소통 플랫폼 ‘만사형통 충남’ 오픈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10.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환경·건설·교통 등 다양한 정책 홈페이지 통해 제안
만사형통 충남
만사형통 충남

충청남도가 도민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도민제안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만사형통 충남’을 새롭게 오픈했다.

그동안 ‘만사형통 충남’은 도 홈페이지 내 ‘충청남도 민관협치’ 에 개설된 코너로 운영되다가 이번에 독립된 홈페이지로 단장했다.

도민들은 환경·건설·교통 등 다양한 정책을 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할 수 있으며, 제안한 의견은 30일 동안 등록된다.

도는 제안된 의견이 기간 내 30건 이상 공감을 받을 경우, 관련 부서에 이첩, 해당 안건을 검토하고, 의제 발굴 회의를 거쳐 도 정책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제안자에게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진행 단계를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공개하고 처리 과정을 개별로 알리는 시스템도 도입했다.

홈페이지 내 ‘도민참여예산’ 코너는 △온라인 도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신청 △사업 추진사항 모니터링 △온라인 예산학교 수강 △온라인 도민투표 및 설문조사 등 다양한 기능이 보강됐다.

‘충남도가 묻습니다’ 코너를 통해서는 도 주요정책수립 시 도민의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했으며, 충남만의 독자적인 도정참여 및 소통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도는 홈페이지 오픈을 맞아 이달 26일부터 오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만사형통 충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