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공주시 방문
양승조 충남지사, 공주시 방문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0.10.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 및 지역민과 간담회
충남형 어르신 놀이터 조성사업 지원 적극 검토 밝혀
양승조 지사
양승조 지사, 김정섭 시장(사진 왼쪽부터)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0일 공주시를 방문, 코로나19 일선 방역 현장을 돌아보고 지역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양 지사는 의당면 두만리 예하지 마을을 찾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마을 주민들을 격려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생활 속 방역지침 준수를 당부했다.

예하지마을 방문

11년 동안 농촌체험관광 마을을 운영하고 있는 예하지 마을은 2년 연속 체험객 1만 명을 유치하고 있는 곳으로, 주민들은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초생활기반 조성 및 마을 진입로 개설 등을 건의했다.

이어, 양 지사는 공주 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흥미진진 마곡카페'를 찾아 노인일자리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노인의 사회참여 활동 지원 방안 및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보훈회관과 노인회 공주시지회를 잇따라 방문, 지역 어르신들과 간담회를 갖고 국가유공자 참전 수당 지원 등 예우 방안이 필요하다는 것에 깊이 공감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시범 실시되는 충남형 어르신 놀이터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추가 재원 지원 요청에 양 지사는 적극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양 지사와 김정섭 시장은 공주시청 집현실로 자리를 옮겨 법정 문화도시 지정에 도전하고 있는 공주시를 행ㆍ재정적으로 적극 돕겠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 시장은 "바쁜 도정 업무에도 불구하고 공주시 현안을 꼼꼼히 살펴봐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충남도정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지역의 여러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도록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