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코로나 확진자 혈액 수혈 받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누군가 코로나 확진자 혈액 수혈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6일 [손상대의 5분 논평]

오늘 얘기는 질문으로 시작해보겠다. 만약 여러분들이 수혈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과거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던 사람의 피를 수혈 받는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더 나아가 이미 수혈을 받았는데 과거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던 사람의 혈액이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말이 안 된다고 할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제출받은 ‘헌혈자 중 코로나 확진자 명단’을 분석한 결과, 전체 헌혈자 중 42명이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은 사람이었던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렇게 헌혈 받은 혈액이 실제 일선 병원에 출고되어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이거야 말로 가히 놀랠 노자 아닌가? 그런데 더 가관인 것은 보건당국이 이런 사실을 수혈 받은 환자들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즉,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의 혈액을 몸이 아픈 환자들에게 수혈하면서도 이를 보건당국이 알리지 않고 수혈을 했던 것이고, 더 나아가 이걸 국정감사에서 지적받기 전까지도 숨기고 있었다는 것이다.

자, 그런데 진짜 더 큰 문제가 있다. 코로나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가 혈액을 통해 감염된 사례가 없다며, 수혈자 추적조사를 따로 하지 않기로 보건당국이 결정했다는 것이다.

분명히 혈액관리법 제8조 제5항에 따르면 부적격 혈액이 수혈 됐을 경우 수혈 받은 사람에게 통보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정권의 보건당국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혈액을 통해 감염된 사례가 없다며 수혈자 추적조사를 따로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만약 코로나 확진자가 헌혈한 피가 확진판정을 받기 전일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코로나에 걸린 줄 모른 채 헌혈을 했고, 이게 짧게는 이틀 만에 일반 환자에게 수혈 되면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이다.

결국 수혈된 이후에 코로나 감염이 드러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정권의 보건당국은 수혈자 추적조사를 따로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여러분, 이게 말이 되는가? 문제가 발생했으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사에 착수하는 것은 너무나도 상식적인 일이다.

더 나아가 그것이 국민의 건강과 생명에 직결된 사안이라면 더 더욱 조사에 착수해야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정권의 보건당국은 개판으로 혈액관리를 해놓고서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조사에 착수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뭉개고 간다는 것이다. 이 얼마나 어이없는 상황인가?

사실 내가 더 열 받은 것은 지난 2월 혈액안전 정례회의에서 코로나 완치자가 완치 판정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는 헌혈할 수 없도록 방침까지 정했었다는 것이다.

게다가 이 회의에서 코로나 확진자 혈액에 대해 폐기하기로 결정까지 했다는 것이다.

신종 감염병 불확실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막고자 확진자 혈액을 부적격혈액에 준하는 수준으로 관리하기로 이 정권의 보건당국이 결정했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방침이 지켜지지 않았던 것이고, 실제 완치 3개월이 지나지 않은 헌혈자 1명의 혈액이 성분 제제로 일부 출고돼 사용되었다.

신종 감염병 불확실성으로 인한 부작용을 막고자 확진자 혈액을 부적격 혈액에 준하는 수준으로 관리하기로 한 이 정권의 보건당국이, 이를 개판으로 관리하여 완치 3개월이 지나지 않은 헌혈자 1명의 혈액 성분이 실제 환자들에게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지금 이러고도 이 정권의 보건당국은 누가 이 혈액이 누구에게 수혈 되었는지에 대해서 추적 조사를 하지 않겠다고 한다.

그야 말대로 사고를 쳐놓고 ‘나는 모르겠다!’다고 똥배짱 부리고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더 어이가 없는 것은 현행 혈액관리법 제8조 제2항에 따르면, ‘부적격혈액을 발견했을 때에는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폐기처분’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또 같은 법 제5항에 따르면 ‘부적격 혈액이 수혈되었을 경우 수혈 받은 사람에게 통보’하도록 의무화되어 있다.

즉, 보건당국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의 혈액을 수혈 받은 환자에게 통보할 법적 의무가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가 혈액으로 감염된 사례가 없다며 별도의 추적조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건 그야 말대로 보건당국이 당연히 책임 져야하는 법적의무를 이행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 정권 보건당국이나 방역당국은 법이고 나발이고 다 내 마음대로 하겠다는 배짱을 부리고 있는 것이다. 이 얼마나 어이가 없는 상황인가?

여러분, 왜 보건당국이 추적조사를 하지 않겠다고 하겠는가?

생각해보라. 만약 내가 수혈 받은 혈액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던 사람의 혈액이라는 말을 듣는다면 그 사람이 가만히 있겠는가?

내가 판단하기에는 백이면 백 난리가 날 것이다. 즉, 이런 상황을 보건당국이 감당해내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핑계를 대며 추적조사를 하지 않겠다고 하는 것이다.

더 나아가 만약 코로나 확진 환정을 받은 사람의 혈액을 수혈 받아 코로나 감염이 된다면 그 파장을 이 정권의 보건당국이 감당해낼 수 있겠는가?

감당은커녕 그 누구도 책임지지 않으려고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추적조사를 하지 않는 것이며, 이를 무려 8개월 동안이나 숨기고 있었던 것이다.

결국에는 독감백신 사태와 마찬가지로 땜빵 메우기 식으로 사태를 수습하려는 꼼수를 부리고 있는 것이다.

독감백신도 마찬가지다. 여러분, 내가 독감백신 사태가 처음 터졌을 때 뭐라고 말했는가? 분명히 독감백신 대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정권이 코로나로 일으킨 감염병 공포심으로 인하여 독감백신에 문제가 발견되어도 분명히 독감백신 대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아니나 다를까. 지금 일선 병원에서는 독감 접종을 하기 위한 줄이 어마어마하다고 한다.

독감백신이 상온 노출되어도, 백색입자가 발견되어도 우선 맞고 보자는 식으로 독감 접종을 하기 위한 줄이 병원마다 길게 서 있다는 것이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겠는가? 바로 이 정권이 불러일으킨 감염병 공포심으로 인하여 그 어떤 때보다 독감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이 정권 보건당국의 관리부실로 인하여 이미 107만개가 넘는 독감백신이 회수된 상황에서 우리 아이가 접종을 못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미리 움직이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독감백신에 문제가 발생했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가 코로나에 걸리는 것보다 낫다는 판단을 하는 국민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실제 독감백신을 맞히기 위해 아이를 안고 뛰어다니는 부모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지금 유로든 무료든 일단 맞고 보자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얼마나 어이가 없는 상황인가?

이제는 국민들이 독감백신을 접종하는 데 있어 불안감을 넘어서, 독감백신을 구하기 위해 아이를 안고 뛰어 다녀야 하는 상황까지 도래한 것이다.

그야 말대로 세계 최고 의학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대한민국의 방역체계가 후진국 수준으로 떨어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 정권의 방역당국은 이 독감백신 대란 사태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 줄 아는가?

만 12세 이하 어린이 백신 물량 부족분을 청소년용 백신 물량에서 끌어다 쓰고 있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청소년용 백신 부족분을 노인용 백신에서 끌어다 쓸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그야 말대로 ‘백신 돌려막기’를 하는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더 가관인 것은 백색 입자가 발견된 독감백신을 맞고 이상 반응이 나타났다고 신고한 사례가 55건이나 확인되었다는 것이다.

백신 접종 부위에 발적, 붓기, 통증 등이 나타나는 것이 다수이며, 심하게는 발열, 알레르기, 복통, 경련, 어지러움을 넘어 흰색 소변까지 나온 사례가 접수되었다고 한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 정권은 문제가 없다며 무료독감 백신을 풀었던 것이고, 국민들은 아이를 안고 독감백신을 맞기 위해서 이 병원, 저 병원 뛰어다니고 있는 것이다.

상황이 이런데도 불구하고 지금 이 정권 보건당국 그 누구도 이에 대해서 아무도 책임을 지고 있지 않다.

생각해 보라. 독감백신 관리부실을 넘어 이제는 코로나 확진자가 헌혈한 혈액이 수혈된 사례까지 발견되었다.

그야 말대로 총체적 난국인 것이다. 그렇다면 이를 책임지고 있는 보건당국이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닌가?

적어도 복지부 장관이라는 박능후 내지는 질병관리청장인 정은경이는 이에 대해 사퇴는 물론이고 법적책임까지 저야 하는 것 아니냐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재인은 이에 대해서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으며, 박능후와 정은경도 이에 대해서 전혀 브리핑을 하지 않고 있다.

최근에 박능후와 정은경이 뭐하고 있는 줄 아는가? 박능후는 광주에서 열린 사회서비스원 개원식 축사를 하고 있고, 정은경은 국제 심포지엄에서 기조연설을 하였다.

그 곳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해서는 전 세계 과학계가 협력해야”한다며 호소했다고 한다.

참 태평한 사람들 아닌가? 지금 국민 누군가는 문제가 된 독감백신을 맞고 이상 반응을 호소하고 있고, 국민 누군가는 문제가 된 백신도 못 구해 아이를 안고 이 병원 저 병원을 뛰어다니고 있다.

게다가 이제는 내가 수혈 받은 혈액이 코로나 확진자의 혈액일 수도 있다는 불안감까지 생겨났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복지부 장관과 질병관리청장은 태평하게 행사에 참여해 축사와 기조연설을 하며 코로나 극복을 운운하고 있는 것이다.

문재인은 또 뭐한 줄 아는가? SK바이오사이언스에 찾아가 코로나 백신에 대하여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지금 국민들은 지적해드린 대로 현실에서 허덕이고 있는데, 문재인 혼자 미래로 가 있는 것이다.

국민들은 현실에서 고통을 받고 있는데, 문재인은 혼자 이 모든 현실을 외면한 채 목적지도 없는 미래로 가 있는 것이다.

이러니 박능후나 정은경이 문재인과 똑같다고 하는 것이다. 하는 짓들이 똑같지 않은가?

여러분, 이러니 내가 이 정권의 방역이 정치방역이라고 하는 것이다. 보라. 이 정권이 집회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지 않고서 코로나를 언급한 적 있나?

집회와 관련된 이야기를 할 때는 그 누구보다 현실에서 국민들을 협박하는 정권이 집회를 틀어막고 나서는 현실을 외면한 채 저 혼자서 미래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야 말대로 정권이 유리할 때는 미래를 정권에 불리할 때는 현실로 돌아오는 정권인 것이다.

국민들이 바라는 정권은 국민들과 함께 현실을 해결하고, 국민들과 함께 미래를 논하는 정권이다. 그러나 이 정권은 이와 정반대로 가고 있지 않은가?

엊그제부터 이틀간 전해 드렸던 서울시는 코로나로 시민들의 이동권까지 틀어막고, 저거는 열댓명씩 한우집, 참치집, 이탈리안 음식점에 몰려가 국민세금으로 몇 십만 원씩 쓰고, 방역당국과 보건당국은 코로나로 국민들 탄압하면서 확진자 혈액을 수혈하고, 백신 돌려막기 까지 하면서 이러고도 잘한다고 자랑질이니 이런 어처구니가 어디 있는가.

결론은 하나뿐이다. 모두 그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 문재인이고, 박능후고, 정은경이고 모두 내려와서 벌을 받아야 한다.

국민이 개돼지인가. 그래서 오랜만에 외친다! 문재인 나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