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미국 ‘20/20GeneSystems’와 손잡고 조기암 검진 시장 공략
제이엘케이, 미국 ‘20/20GeneSystems’와 손잡고 조기암 검진 시장 공략
  • 윤민아 기자
  • 승인 2020.10.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김원태)가 미국의 의료 디지털 진단 기업 20/20 GeneSystems사와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전세계 조기암 진단 시장 공략에 나선다. 각각 의료 AI플랫폼과 혈액기반 암 진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양 사간의 시너지에 전세계 의료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이 쏠린다.

제이엘케이는 내년 상반기에 미국 상장 예정인 20/20 GeneSystems사와 공동연구, 공동마케팅, 그리고 투자를 위한 전략적이고 포괄적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의 20/20 GeneSystems사는 광범위한 종양 마커와 개인 임상 요인(personal clinical factors)을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해 암에 대한 발병 가능성을 조기에 알려준다. 전세계 의료 진단 기업 중 혈액 기반 건강진단 분야에서 가장 기술력이 앞선 기업으로 꼽힌다.

미국의 20/20 GeneSystems사는 “세계 수준의 인공지능 의료기업인 제이엘케이와의 협력이 자사 제품과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20/20 GeneSystems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원테스트 알고리즘을 제이엘케이의 ‘헬로헬스'와 ‘에이아이허브(AIHub)’ 솔루션에 통합해 전세계 시장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고 큰 포부를 밝혔다.

제이엘케이의 ‘헬로헬스(Hello Health)’는 개인이 자신의 의료데이터를 업로드하여 의료 AI 분석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에 원격의료를 접목한 플랫폼이고, ‘에이아이허브(AIHuB)'는 세계 최다 인공지능 의료 분석 플랫폼이다.

제이엘케이 관계자는 내년 상반기 미국 시장 상장을 기획하고 있는 20/20 GeneSystems사와의 전략적인 협력 계약을 통해 전세계의 건강 검진 시장, 의료진단 시장 공략, 그리고 B2C 시장까지 시장을 크게 확대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20/20 GeneSystems사에 대한 투자도 본격적으로 논의 중에 있어 기대감이 증대되고 있다.

제이엘케이는 자사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검증을 이미 마쳤고, 전세계 판매망을 확충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왔다. 이런 가운데 미국의 20/20 GeneSystems사와의 투자를 포함한 전략적인 협력이 확정되면서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제이엘케이 관계자는 “미국 유망 의료 진단 기업과 투자, 공동 연구개발과 마케팅. 판매 등 다방면의 공격적인 협력을 통해 영업망을 전세계로 꾸준히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