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661개소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설치
당진시, 661개소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설치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10.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지점번호판(22개소), 노면표시(59구간),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44개소), 보행자용 도로명판(536개소) 확충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당진시가 시민의 위치 찾기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올해 661개소의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설치를 완료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은 도로 및 건물 등에 대해 위치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설치하는 시설물이며, 확충된 시설물은 국가지점번호판(22개소), 노면표시(59구간),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44개소), 보행자용 도로명판(536개소)이다.

시는 아미산 등산로 등 위치표시 사각지대에 안전사고 대응을 위해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하고, 당진시민과 당진을 찾는 방문객이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노면에 도로명을 표기해 길찾기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자율형 건물번호판 홍보 및 시민의 귀갓길 안전을 위해 ‘시민안전 불밝히기’ 사업을 통해 원당동 학원가 및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의 건물번호판을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으로 교체했으며, 이면도로, 골목길 등 보행자의 이동이 잦은 곳을 중심으로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설치함으로써 도로명주소의 활용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수시로 정비하고 추가 설치가 필요한 경우 지속적으로 설치하는 등 시민이 쉽고 안전하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안내시설물에 대한 일제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점검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