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 교육기부센터와 함께하는 교육기부 문화확산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센터와 함께하는 교육기부 문화확산
  • 김종선 기자
  • 승인 2020.09.0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벽지, 농산어촌 등 소외지역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교육기부 선도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는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 교육기부센터(센터장 이제원)는 지난 9월 4일, 9월 5일과 9월 7일 사흘 간 국내 우수 기관 및 기업들과 교육기부 문화의 확산에 기여할 것을 약속하며 협약을 진행하였다.

기부협약의 주요 내용은 ▲ 충남중소기업 전체 회원사들의 교육기부 참여 확대 ▲ 언텍트 환경의 교육 동영상 서비스 제공 ▲ 의료분야 교육기부프로그램 강화 ▲ 직업체험과 영상미디어 기획 제작 ▲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콘텐츠 지원 ▲ 강원·충청권 학생들의 창의적 인재 양성 ▲ 각 협약 기관/업 간의 우호증진 및 교육기부 발전 ▲ 교육기부 문화의 전국적 확산을 추진한다.

9월 4일 교육기부에 참여한 (사)중소기업연합회(회장 신동현)는 충남권역의 642개 회원사로 구성된 사단법인으로서 충청권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기부 선도법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센터와 다양한 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전체 회원사들의 교육기부 참여와 양질의 프로그램을 신규발굴하여 학생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9월 5일 동영상 교육서비스 플랫폼기업 ㈜스마트러닝코리아(대표 김우식)는 글로벌 스마트에듀데크 선두기업으로 kbs, ebs와 함께 교육콘텐츠를 운영하며 국내 2천여 곳의 입시, 자격증 취득 학원들을 회원사로 학원결재 플랫폼‘동네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PC, 테블릿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을 제공하여 교육 사각지대의 적극적인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의료분야에 참여하는 강남예한의원(원장 정호롱)은 한의학과 의료 전반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나눔을 실천하며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정호롱원장은‘강원·충청권 학생들에게 한의학과 의료분야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높이겠다’고 하였고, 소외 학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9월 7일 협약을 진행한 사회적협동조합 원주진로교육센터 새움(대표 안희정)은 에듀툴킷, 보드게임 등 학생들에게 리더십, 창작 스토리텔링 등 체험형 학습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창의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번 협약을 통해 강원권 학생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기부에 사용되는 교보재를 현물기증하기로 하였다.

영상미디어센터 모두(대표 장승완)는 스마트폰, 독립영화 제작 등 미디어 문화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제공하는 센터로서 강원·충청권 학생들에게 영화제작, 영화관련 아카이브 제공 등 영상 미디어 특화교육의 제공이 가능하다. 언텍트시대에 학생들의 인기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것이다.

2020년 교육기부센터로 신규 선정된 상지대학교 교육기부센터는 강원·충청권역을 포함하여 서울·경기 수도권에서도 우수한 기관/업, 개인기부자들을 신규 발굴하며 현물기부 활동,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지역의 교육청, 교육지원청, 초중등학교 선생님 그리고 수혜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기부센터로 인정받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