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랩 샌들 패션에 화농성 여드름피부 낭패, 순한 폼클렌징과 훼이스타올 눈길
스트랩 샌들 패션에 화농성 여드름피부 낭패, 순한 폼클렌징과 훼이스타올 눈길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7.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스트랩 샌들이 인기다. 이번 시즌 런웨이 무대를 장악했던 스트랩 샌들이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사랑받고 있다.

발목을 끈으로 둘러맨 형태의 레이스업 샌들은 고전적인 매력을 뿜어낸다. 연예인들의 스타일링에서 찾아보기 쉬운 레이스업 샌들은 에스닉한 패턴의 룩이나 모노톤 원피스에 매치하면 더욱 멋스럽다.

단, 발목을 감싸는 디자인은 종아리가 짧거나 굵어 보일 수 있으므로, 스트랩이 엑스(X)자로 된 것을 골라 체형을 보완해준다. 얇은 블랙 스트랩 샌들은 다리가 슬림해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가느다란 스트랩으로 연결돼 발등을 시원하게 드러낸 네이키드 샌들도 핫하다. 지난해부터 주목받았던 네이키드 샌들은 오피스룩, 스트리트룩 등 어떤 스타일과도 매치가 쉬운 것이 장점이다. 발목이 굵은 체형이라면 체형을 보정할 수 있는 사선이나 엑스자 형태의 네이키드 샌들을 시도해보자.

양말에 스트랩 샌들을 매치한 스타일링도 눈길을 끈다. 이때 양말은 단색이나 스포츠 양말을 선택한다. 패션 브랜드들은 슬랙스 위로 샌들의 스트랩을 묶는 연출법을 제안하기도 했다.

스트랩 샌들로 멋을 냈다면 메이크업은 맑고 깨끗한 피부 표현을 강조해준다. 올해도 대세로 주목받고 있는 투명한 피부 표현은 어떤 스타일의 옷과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잦다면 색소침착이 남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청소년, 성인,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생기는 여드름은 부위와 종류에 따라 원인이 다양하다. 여드름을 없애기 위한 방법도 제각각이다. 이에 자신의 피부 타입과 문제해결을 위한 관리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과잉 노폐물과 피지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키는 남성, 여성 지성피부는 얼굴피지제거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딥클렌징도 잡티 없는 피부 케어의 기본으로 꼽힌다. 피지 및 각질제거에 좋은 폼클렌징, 클렌징패드 등은 드럭스토어 및 온라인몰에서 찾을 수 있다. 클렌징폼이나 여드름비누를 선택할 때는 추천 순위보다 피부고민, 성분 등을 고려해야 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의 '티에스 여드름&클렌징 2-SET'는 클렌징폼과 훼이스타올로 구성된 제품으로 세안만으로 클렌징이 어려운 피부 노폐물 및 각질을 청결하게 씻을 수 있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 성분이 피부 각질과 피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풍부한 거품으로 부드러운 세안이 가능하다. 'TS 훼이스 타올'은 클렌저로 세안이 어려운 피부 사이사이의 더러움을 닦아낼 수 있으며 비스코스 레이온으로 부드러운 딥클렌징을 돕는다. 'TS 훼이스 타올'에 클렌징 폼을 적당량 덜어 거품을 낸 후 조심스럽게 롤링을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