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하고 싶은 코성형…코재수술은 언제 해야 안전할까?
다시 하고 싶은 코성형…코재수술은 언제 해야 안전할까?
  • 심진주 기자
  • 승인 2020.07.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대표원장)
(사진: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대표원장)

코 모양이나 길이, 두께, 콧대의 높이 등은 얼굴 인상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는 만큼 조금만 달라져도 인상의 변화가 크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코성형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다만 코는 호흡을 위한 기관이므로 기능적인 부분을 충분히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를 간과하고 단순히 미용적인 부분만 집중해 유행에 맞춰 수술을 한다거나 코성형수술 가격만 고려했을 경우에는 합병증이나 부작용, 불만족 등의 문제로 코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이유로는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은 코보형물 부작용을 들 수 있다. 코에 삽입했던 보형물이 피부 겉으로 비치는 경우나, 보형물이 시간이 흐를수록 내려 앉는 경우, 또는 구축현상, 염증 등이 대표적인 코재수술 사례다.

특히 수술 후 염증이나 통증, 구축코 등의 문제가 생긴다면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코재수술시기를 결정하는 문제다. 이은 자신이 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대표원장은 “코재수술은 출혈이나 심한 염증 등의 심각한 부작용으로 즉시 보형물을 제거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 코 내부 조직이 대부분 안정되는 6개월이 경과된 시점에 고려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라며, “첫 수술 후 피부 조직이 안정화된 이후로 재수술 시기를 잡아야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재수술은 1차 수술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인 별 이미지를 개선시키고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도록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므로 코재수술 잘 하는 곳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코는 개개인에 따라 내부 상태가 제각각이고, 이에 따라 알맞은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개인에게 필요한 수술방법이나 보형물의 재료 등을 신중하게 결정해 맞춤형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무엇보다 안전하게 코재수술을 진행하고 첫 수술보다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코재수술가격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그보다는 병원 내 체계적인 안전시스템과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을 충분히 갖춰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