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AN과 손잡은 틱톡…#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로 영화 후원 캠페인 진행
BIFAN과 손잡은 틱톡…#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로 영화 후원 캠페인 진행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7.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단독 기획한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가 오늘(14)일부터 8월 3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침체된 한국 영화계에 활력과 용기를 주기 위해 부천판타스틱영화제(BIFAN), 영화진흥위원회와 함께 챌린지를 진행한다.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는 코로나19 사태로 큰 위기를 겪고 있는 한국 영화계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틱톡 챌린지 참여 형식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여자 수 1명당 1만원씩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금이 쌓이며, 캠페인 종료 후 해당 금액은 국내 세로형 단편 영화에 제작 지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틱톡에서 영상 촬영버튼을 누르고 슬레이트 동작처럼 손바닥을 위 아래로 한번 치며 시작한다. 가장 좋아하는 한국 영화 대사 및 장면을 패러디하고 “힘내라 한국영화”를 외치며 영화 업계에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면 된다. 다양한 영화 관계자 및 영화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기대되는 챌린지다.

영화계 관계자는 “틱톡에서 진행하는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여전히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한국 영화계의 어려움을 인식하여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영화 후원 캠페인”이라며 “이번 챌린지에 한국 영화를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캠페인을 계기로 침체된 한국 영화계가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