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이 떨어진 피부, 슈링크리프팅으로 개선 가능
탄력이 떨어진 피부, 슈링크리프팅으로 개선 가능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7.1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보라매 하얀의원 김은희 원장)
(사진 : 보라매 하얀의원 김은희 원장)

무더운 여름철 날씨가 지속되면서 강렬한 자외선과 습도가 높아져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마스크 사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피부가 더욱 예민해지게 되었다. 특히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촉진된 피부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 탄력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옅은 주름이나 피부 탄력이 조금 떨어진 경우에는 기능성 화장품과 홈 케어만으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지만 깊은 주름과 탄력이 심하게 손상된 경우에는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한 비절개 방식의 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중에서 피부 노화로 인해 생겨난 잔주름과 처진 피부를 개선하고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누릴 수 있는 ‘슈링크리프팅’과 ‘에어젯리프팅’이 선호도가 높다.

먼저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 원리을 이용한 비수술 방식의 리프팅 시술이다. 피부 표면에 자극 없이 피부 속 진피층과 섬유근막층에 열 응고점을 형성하여 자연스러운 리프팅과 피부 탄력 개선을 유도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시술 시간이 짧고 일반 레이저리프팅 보다 통증이 적기 때문에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

에어젯리프팅은 기존 피부 속 열 손상을 일으켜 피부 재생을 유발하는 고주파, HIFU 방식의 리프팅과 달리 공기압을 이용하여 피부 진피층 깊숙이 약물을 전달하는 리프팅 시술이다. 고압충 공기제트를 이용해 시술 부위에 약물을 전달함으로써 섬유아 세포를 자극하고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 속부터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효과를 낸다.

리프팅레이저로 뚜렷하고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원한다면 즉각적인 리프팅과 콜라겐 재생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에어젯리프팅과 윤곽라인을 살려주는 슈링크리프팅를 병행한다면 더욱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리프팅 시술은 절개 없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을 통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효과가 좋은 리프팅 시술이라고 할지라도 개인의 피부 특성을 고려하고 풍부한 시술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보라매 하얀의원 김은희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