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서 사회적 거리 유지하며 휴가 보내요”
“속초에서 사회적 거리 유지하며 휴가 보내요”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7.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처럼 여름 휴가를 마음 놓고 즐길 수는 없게 되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집에만 있기에는 아쉬운 요즘, 생활 방역을 준수하면서 다녀갈 수 있는 강원도 속초 여행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탁 트인 풍경의 속초해수욕장 백사장에는 감성 가득한 여러가지 조형물이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에 좋다. 세계 도시와의 거리를 표시한 표지판이라든지 돌고래 조형, 속초를 표현한 한글 조형이 마치 외국 관광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속초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설악산 국립공원과 울산바위, 시내에 자리잡고 있는 영랑호와 청초호 역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둘러볼 수 있다. 중앙시장은 속초에 온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거쳐가는 곳으로 특산물, 기념품을 구입하거나 닭강정을 포장하기 위해 찾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해질 무렵의 속초 앞바다는 그야말로 절경이다. 속초 장사항에서 바라보는 등대와 노을로 물든 동해바다는 물론이고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속초 장사항에는 맛집과 횟집이 즐비해 여행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장사항의 등대와 방파제가 내다 보이는 ‘이모회집’은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은 주문 즉시 잡아 싱싱한 돔·광어·우럭 모둠회부터 대게·모둠회·스끼다시·물회로 푸짐하게 구성된 대게 세트 스페셜, 새콤달콤한 육수가 일품인 전복잡어물회 등이 대표 메뉴다.

세트에 포함된 작은 메뉴 하나하나에도 정성과 맛이 깃들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데 버터에 구워 고소한 새송이버섯, 날치알과 아삭한 채소의 식감이 조화로운 날치알덮밥, 채소와 생선의 맛이 깊게 우러나 매콤칼칼한 매운탕, 그리고 솥밥 누룽지까지 그 구성이 매우 알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