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네틱스>Dianetics (終)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다이어네틱스>Dianetics (終)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쎈스로 살펴 본 다이어네틱스의 세계

'다이어네틱스'는 마음의 스트레스로 인하여 생기는 바람직하지 않은 감각이나,감정,사고.상처및 병세를 경감시키는데 효과적인 처방을 제시합니다. 현대의 각종 문명사회에서 발생하는 해로운 심상心像을 근본적으로 치유하여 건강한 능력을 발휘케하며, 바람직한 인간상을 정립시켜 주는데 탁월한 기여를 도모해 오고 있습니다.

'다이어네틱스'는 인간의 '마음'이라는 미지未知의 나라,우리들 이마 1 센치정도 속에 든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광대한 영역에의 탐험입니다. 마음의 과학은 동서고금을 통해 인간이 열정을 기울여 추구해 온 목표였습니다.

사람은 왜 때때로 불합리한 행동거지를 보일까요? 어떻게 하면,우리들의 행복이나 목표달성을 해칠 장애를 극복할 수가 있을까요? 그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우선 '생명'그 자체의 기본적인 목적및 움직임을 이해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생명의 목표는 그렇다면 무었일까요

번잡한 도시생활이나 비지네스의 중심지에서는 '일탈'이 일상 다반사가 되어 있습니다.이러한 현대사회에서 여러분은'자기'가 자신을 스스로 평가하면서,어쩐지 남에 비해 자신이 생각보다 열등한 존재라고 믿는 경향에 사로잡혀 보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상대적인 박탈감은 물론이고요.

누군가가, 여러분에 대해서 근거도 없이 이러쿵 저러쿵 헛소문을 퍼뜨렸을 때,여러분은 결코 가만히 있을 수가 없겠지요. 그렇습니다.그 때야말로,지금이나 장래 언제까지나 변할 수 없는 여러분의 가장 좋은 친구,여러분 자신을 위해서 단연코 나서 싸워야 할 땝니다.

이런 우정관계를 맺음에 있어,맨 먼저 할 일은 현재의 여러분과 장래의 여러분이 잘 아는 사이가 되는 일입니다. 바로 지금! '네 자신을 알라'고 고대 그리스인'소크라테스'가 갈파하지 않았습니까?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폭 넓게 친구가 된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 했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행동에 대해서 과학적인 연구결과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원자물리학은 새로운 지식을 인류에게 제시하였고,아울러 생명에너지의 일반적인 특성까지 극명하게 드러내 보였습니다. 그에따라 이전에는 신경도 쓰지 않았던 수 많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기자신을 알기 위해서 원자물리학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만,일반적으로 명백한 생명의 목적이라는 것과 특히 여러분 자신의 목표를 알지 않으면 안됩니다.

여기서 모든 생명의 목적 전반에 관해서 말해 보겠습니다.

이것을 앎에 따라서,여러분 자신의 충동이나 행동의 동기를 연결짓는 기본적인 법칙에 대해서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문제란 각기 그 나름대로의 공통되는 기본적인 답이 있습니다.그것을 찾아 보면, 모두 본래가 단순한 것이라는 점입니다.이것은 우리들 인생에 있어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몇 천년을 두고 인류는, 존재에의 이 기본적인 명제를 찾아내기 위해 허구한 날, 쉬임없는 진지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여러분께서 목표로 하는 행복이나 건강달성을 방해하는 장애를 극복할 수가 있을 것인가?

그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서는, 우선 생명 그 자체의 기본적인 목적및 동태를 이해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말씀도 이미 드린 바 있습니다. '생명의 목표는 영원히 사는 것'이라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사람도 하나의 생물형태로서, 다양한 행동과 목적에 따라 어떤 한 가지의 명령에 지배됩니다. 그것은 "생존하자!"입니다.

사람이 '생존'하려는 존재라는 것은,결코 새로운 생각이 아닙니다.그러나, 사람을 움직이고 있는 것은 '생존'뿐이라는 생각은, 지금까지 그 누구에 의해서도 생겨나지 않았습니다.

"생존하라!"라는 기본적인 명령은'생명의 다이나믹'이라 부를 수가 있습니다. 생명의 다이나믹을 현미경으로 들여다 봅시다. 이 한 개의 추진력 중에는, 실은 8 개의 추진력, 이른바 '8 다이나믹'이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첫째는 개인의 다이나믹
사람이 개인으로서 생존하고, 쾌락을 얻으며 고통을 피하려는 충동입니다. 의식주 전반, 개인적인 야심, 개인의 목표전체를 포함합니다.

둘째, 성性Sex의 다이나믹
생식生殖에 의한 자손 번식과, 어린이를 키우고, 어린이를 위해서 보다 좋은 생존조건과 장래의 능력을 보호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셋째, 집단Group의 다이나믹
인류의 다양한 구성단위를 포함합니다. 예컨데 조합, 군대, 근교에 있는 사람들, NGO, 국가, 인종을 포함합니다. 개인이 자기가 속하고 있는 집단의 생존을 획득, 유지하기 위해, 활동을 지속하
는 특징이 있습니다.

넷째, 인류의 다이나믹
인류전체의 생존을 포함합니다.

다섯째, 생물의 다이나믹
개인이 생물을 위해서 생존하려는 충동 그리고, 생물이 그 자신을 위해서 생존하려는 충동입니다.

여섯째, 물질우주MEST의 다이나믹
개인이 다양한 물질, 에너지, 시간, 공간의 생존을 높이려는 충동입니다.

일곱째,정신의 다이나믹
정신으로서, 혹은 정신의 생존에로 향하는 충동입니다.

여덟째, 영원의 다이나믹
영원으로서 존재하려는 충동입니다. 지고至高의 존재라고도 정의합니다. 이것을 제 8 다이나믹이라고 불리는 것은, 무한을 표시하는 심볼을 바로 세우면 숫자 8 이되기 때문입니다.

생존에의 충동은, 쾌락으로 향하고, 고통을 피합니다. '쾌락'이란, "만족감, 정신적 혹은 육체적인 쾌감,순간의 기쁨, 고통의 반대"를 이릅니다. '고통'이란, "육체적 혹은 정신적인 괴로움, 형벌" 입니다. 생존을 향한 활동의 보수가 '쾌락'입니다.

파괴적인 활동에 대한 최종적인 보수는, 죽음 또는 완전한 비생존이며, 고통입니다. 마음의 목적은, 생존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마음은 개인이 8 다이나믹 전체에 걸쳐 생존하도록 인도합니다.

마음은 취득한 정보, 혹은 기록한 정보를 중심으로 움직입니다. 실패한다든가 잘못을 저지르더라도,그 사람의기본적인 동기가 생존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처럼 신체의 중앙사령부인 '마음'은, 생존의 문제를제기하고, 지각하고 해결합니다.

그리하여 실행을 명령했다가, 거둬들이곤 합니다. 어떠한 문제든지, 최고의 해결 책이 되는 것은,
'최대다수 다이나믹의 최고 행복'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생존하자"라는 명령이 강한지 약한지는, 개인이나 집단의 종류에 따라 구구각색입니다.

개인이 인생에서 발휘하는 지속력은, 그 사람의 근본적인 다이나믹의 강함에 의해 직접 좌우 됩니다.
'지성'이란 개인이나 집단, 혹은 민족이, 생존에 관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능력입니다. 실패는 생존의 가능성을 죽음의 방향에로 저하시킴니다.

'성공'은, 생존의 가능성을 무한의 생존에로 향상시킵니다. 사람의 생존과 행복을 지킨다는 매우 중요한 '마음'의 기능을 안다는 것은, 우리들 최대의 관심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마음을 구성하는 것

사람의 마음은 주로 두 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분석심 分析心 The Analytical mind :
이는 생각하고, 데이타를 관찰하며, 그것을 기억하고 그리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의식이 있는 깬 마음을 이릅니다. 분석심은,컴퓨터와 같은 것이라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한 예에 불과합니다.

왜냐하면, 분석심은, 확실히 컴퓨터와 비숫한 움직을 보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까지 만들어진 어떠한 컴퓨터보다도 훨씬 훌륭한 성능을 가질만큼 대단히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분석심'이라고 일컬어지는 이유는, 데이타를 분석하기 때문입니다. 분석심은 '서로 다른 것'과 '유사성類似性'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랔 Lock

랔은 알게 모르게, 세컨다리- 또는 잉그램을 기억해 내는 경험의 심상입니다. '랔' 자체는, 타격이나 화상, 충격을 포함하지 않고, 불쾌한 감정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무의식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아픔이나 병세의 감각을 포함할 때가 있으나, '랔'자체가 그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체인 Chain

세컨다리, 랔은 체인을 형성합니다.체인은 비슷한 경험의 기록이 이어진 것입니다. 잉그램, 랔, 세컨다리가 체인 속에 있습니다. 잉그램은 가장 먼저, 다음으로 쎄컨다리, 그리고 랔이 최근....이라는 순서로 됩니다.

여기서 체인의 예를 들어 봅시다. 가장 최초의 경험은 잉그램입니다. 일단 어느 주제에 관해서 앵그램을 가지게 되면, 계속해서 일어나는 경험(통렬한 상실의 순간 또는 상실의 공포)이, 체인에 세컨다리-로서 기록됩니다. 그것은 이전의 잉그램에 의하여 힘을 가지게 되고, 그 장소에 머물게 합니다.

뱃드를 보는 순간 <어이- 뱃드를 이리 내 !>
나중에 (신경을 쓸 때나 쓰지 않을 때가 있으나) 잉그램을 떠을릴 수 있는 무엇인가 보았을 때, 그는 체인에 락을 보탠 셈이 됩니다.

그에 의하여, 그는 3 개의 영상 랔, 세컨다리-, 잉그램에서 이루어지는 체인을 가지게 되어, 그 체인은 잉그램, 곧 근원이 되는 (가장 최초의) 영상에 의하여 거기에 머물게 됩니다. 체인이 키-인(재 자극 또는 재 활성화)할 때마다, 새로운 랔이 체인 위에 만들어 집니다.

이 사람은 지금은 본래의 잉그램에 의하여 머물게 된 4 개의 영상의 체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그 사람은 체인 상의 본래의 잉그램에 의하여 멈추게 된 5 개의 영상에서 이루어진 체인을 가지는 셈이 됩니다. 세컨다리-, 랔, 그리고 잉그램이 나아가 체인에 축적됩니다.

잉그렘, 세컨다리-, 랔, 잉그램, 세컨다리-, 락- 그리고 이러한 체인을 수 많게 가지게 됩니다.제 각각의 체인은, 원래의 잉그램에 의하여 그 곳에 멈추고 있습니다.

분석심은, 단순히 성능이 좋은 컴퓨터일 뿐만이 아니라, 완벽한 컴퓨텁니다. 과오를 범하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사람이 대부분 상처를 가지고 있지 않는 상태에 있는 한(사람의 마음 장치의 어딘가의 부분이 도려 내 지지 않은 이상), 어떠한 경우에도 잘못을 저지를 일은 없습니다.

마음의 영상映像 : 분석심에는 표준기억뱅크가 있습니다. 이 기억의 뱅크 중에 있는 데이타는, '마음의 영상'이라고 불리는 녹화의 형태로 정리 보관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실재로 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눈을 감고, 몇초동안 고양이를 떠 올려 보십시요. 떠 올랐습니까? 영상이 확실히 보일지라도, 어슴프레~하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이것이 마음의 영상입니다.

마음의 영상이란, 입체적인 칼라사진으로 소리, 냄세,기타의 모든 지각, 나아가 그 사람의 판단이나 추론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 영상은 에너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영상에는 질량이 있으며, 공간 중에 존재하며, 확실하게 결정적인 반응을 합니다. 매우 재미있는 것은, 이 영상은 사람이 무엇인가를 떠 올렸을 때 나타난다는 사실입니다. 가령 개를 떠 올려냈다면, 그 개의 영상이 나타납니다.

시간의 궤적 The Time Track(과거)
마음에는 영상이 연속적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그것들은 그 사람의 인생을 통하여,축적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시간의 궤적'이라 불리며, 대단히 정확한 날짜가 첨부돼 있습니다.

시간의 궤적은, 그 사람의 과거의 정확한 기록이며, 정확한 시간이 명기돼 있지요. 만일 영화 필림이 입체적으로 52개의 지각을 마련, 관찰한 본인에 완전히 작용하는 것이라면, 시간의 궤적은 영화 필림이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연속적인 '현재'의 사건의 연장이며, 그 사람이 생애에 걸쳐 지각한 다양한 감정 정보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분석심은, 표준기억 뱅크 중의 데이타를 사용하여, 생존을 촉진하도록 결단을 내립니다. 반응심의 예였죠?

여자가 개犬에게 물렸습니다. 그녀는 그의 경험의 영상 잉그램을 반음심 안에 계속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예를 듭시다. 어떤 사람이 수영을 하다 물을 마시고 기절을 했다 합시다.

몇 년인가 지난 뒤, 그 잉그램이 재 자극을 받아 그 사람은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심은 매우 짜임새 있게 조직돼 있으나 그다지 세련돼 있지는 않습니다. 그 목적은, 과거에 위험하다고 증명된 상황을 피하게 하여, 그 사람의 생존을 촉진시키는 것입니다만. 실은 반응심이 이끄는 행동은 안전한 것이 아니라, 상당히 위험한 것이 많습니다.

반응심The Reactive Mine
이는, 그 사람 자신및, 주위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바람직하지 않은 일련의 일탈한 판정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반응심을 구성하고 있는 것.

반응심 안에 들어 있는 마음의 영상에는 3 개의 확실한 종류가 있습니다.

첬째는 잉그램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심역활을 하는 것은 '잉그램'입니다. '잉그램'이란, 육체적인 아픔이나, 무의식의 시간을 기록한 마음의 영상입니다. 정의에 따르자면,잉그램에는 반드시 그 내용의 일부로서, 충격혹은 상처를 포함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잉그램은, 부분적 혹은 완전히 무의식이었을 때, 존재하는 갖가지 감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둘째는 세칸더리Secondary-
'세칸더리'란,통렬하게 쇼킹한 상실의 순간이나 상실하는 것은 아닐까하는 공포의 순간의 영상으로,
화풀이,공포,비애,무기력,죽은 것과 같은 느낌등의 불쾌한 감정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왜 세칸더리-(제2의 것)라 불리는가 하면, 비슷한 데-타가 진짜 아픔을 갖기 이전의 잉그램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사건 Incident
사건이란, 단순 또는 복잡한 경험의 기록입니다. 같은 주제,장소, 사람에 의해 연결돼 있습니다. 몇 분, 몇 시간, 몇 일이라는 비교적 짧은 한정된 시간안에서 일어 난 것으로 이해됩니다. 사건은, 잉그램의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세칸더리, 키-인(잉그램이 재 자극된 순간)또는 랔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 사람은 지금은 본래의 잉그램에 의하여 머물게 된 4 개의 영상의 체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그 사람은 체인 상의 본래의 잉그램에 의하여 멈추게 된 5 개의 영상에서 이루어진 체인을 가지는 셈이 됩니다. 세컨다리-, 랔, 그리고 잉그램이 나아가 체인에 축적됩니다.

잉그렘, 세컨다리-, 랔, 잉그램, 세컨다리-, 랔- 그리고 이러한 체인을 수 없이 많이 가지게 됩니다. 제 각각의 체인은, 원래의 잉그램에 의하여 그 곳에 멈추고 있습니다.

마음의 질량 Mental Mass

반응심의 마음의 영상에는, 질량이 있습니다. 이것을 마음의 질량이라고 부릅니다. 마음의 영상에는, 실제로 중량이 있습니다. 극히 미량이지만, 무게가 있고,크기나 형태가 있습니다. 영상의 대상이 되는 실체의 물체에 비교한다면, 그것에 상당하는 중량은 매우 보잘 것이 없겠지요.

챠-지Charge

챠-지란, 시간의 궤적에 축적된 에너지의 양입니다. 그 사람이 경험한 갈등이나 불쾌한 경험에 의하여, 반응심 속에 축적되고 만 유해한 에너지 또는 힘을 말합니다. 챠-지란, 불쾌한 감정으로서 반응심 속에 포함된 억지, 공포, 슬픔, 무기력을 의미합니다.

잉그램, 쎄컨다리, 락은, 마음의 질량, 힘, 에너지--, 시간이 되고. 헤아릴 수 없는 가지가지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 멍텅구리 ! ....아픔,감정,낡은 지각, 알맞지 않은 감정적인 반응, 그리고 헤아릴 수없는 많은 사고의 조직이, 시그니피캉스(질량과 구별하기 위해, 마음의 사고, 결정,개념,생각 의미를 나타내는데 특별한 의미로 사용되는 말)로서 질량중에 들어 있습니다.

<이 멍텅구리->.... 라는 말을 들었을 때 지금 죠니-에게 말한 것은 정말로 얕은 소견이었구만.... 나는 정말 멍텅구리에 다름없나봐, 아- 편두통이 생기는 군.......

다이어네틱스의 목표 The Goal of Dianetics

다이어네틱스에는 잉그램, 쎄컨다리, 랔의 나쁜 영향을 제거할 수 있는 테크닉이 있습니다. 다이어네틱스의 테크닉을 다른 사람에게 응용하는 것을 오디팅이라 부릅니다.

이 주제에 대해서 처음으로 쓴 저서 다이어네틱스를 활용하면, 두 사람이 서로 오디팅을 한다는 방법으로 이것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1950년에 사용했던 것과 같은 테크닉이 ,지금 세계 각지에서 세미나로 가르쳐지고 있습니다. 몇 시간만 내면, 어떤 사람이라도 다이어네틱스의 오디팅을 배울 수가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다이어네틱스의 테크놀로지에 수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은 1978년의 뉴-에라 다이어네틱스의 발표로 그 열매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보다 신속하게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폭넓게 합리화된 오디팅의 순서입니다. 뉴-에라 다이어네틱스는 완전히 트레이닝을 받은 전문가에 의해서만 오디팅을 행하게 됩니다.

다이어네틱스의 골Goal은 크리어-Clear입니다. 크리어란, 이미 반응심을 가지지 않은 사람입니다. 크리어는 잉그램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것이 재 자극되어 숨겨진 거짓 데이터를 입력시켜,올바른 판단을 그릇치게 하지 않습니다. 크리어의 마음은 어떠한 경우에라도 올바른 대답을 내고, 그 해결법은, 관찰교육 그리고 사물을 보는 관점에 의하여만 바뀝니다. 사람의 추진력의 강도는 일탈의 강도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일탈은 그 사람의 추진력을 약화 시킵니다.

예술적 재능, 개인의 힘이나 인격은 반응심이 아니라, 전면적으로 그 사람의 <기본적 인격>가운데 존재 합니다. <크리어>가 되는 것은, 그 사람 본래의 개성이나 창조력을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것을 강화 시켜 줍니다. 크리어의 상태는 <다이어네틱스> '오디팅'을 통해서 달성됩니다.

뉴-에라 다이어네틱스의 오디팅

오디팅Auditing의 정확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방에게 이해되고 대답을 받아, 질문을 하고, 그 질문에 대하여 대답을 듣고, 그 대답에 대하여 아크노로지Acknowledgment -상대의 언동을 확실히 들었다는 것을 알리는 언행-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다이어네틱스 오디팅을 받아 그에 따라 <크리어>가 되는 도상에 잇는 사람을 <프리-크리어->라고 부릅니다. 상대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 다이어네틱스의 순서를 적용하는 교욱을 받아, 그것을 적용하는 자격을 받은 사람을 <오디터 Auditor>라고 부릅니다. <오디터-란 듣는 사람>을 의미 합니다.

리터-닝 Returning

마음에는 가르침에 의한 것이 아닌, 본래 갖춰져 기억해 내는 메카니즘이 있습니다. 이것은 다이어네틱스의 오디팅에서 사용됩니다. 결국 인간은 자신의 마음의 일부를 정신적으로 또는 정신적이거나 물리적으로 과거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과거에 일어난 사건을, 그 때와 마찬가지로 같은 감각으로 다시 체험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예컨데, 사람은 자신이 수영하고 있을 때로 돌아가, 소리나 전망, 맛, 냄세, 기관의 감각, 촉각등을 완전히 상기하면서 수영을 다시 체험 합니다. <물은 매우 차겁고 풀-에는 염소의 냄새가 난다>라는 식으로....

이것은 최면술, 약물 또는 환상의 기술을 사용하여 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이 완전히 깨어 있는 상태에서도 마음의 일부는 <리턴->할 수가 있고, 과거의 사건을 완전히 다시 체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미-터 E- Meter

뉴-에라 다이어네틱스의 트레-닝을 쌓은 오디터는 프리- 크리어-의 시간의 궤적위에서, 챠-지가 있는 영역을 발견하는 보조역활로 고도의 과학 기술을 적용한 전자장치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전자 정신측정기> 또는 <이 미-터>라고 부릅니다. 이 미-터는 그 사람의 마음 상태나 그 변화를 측정합니다.

이 미-터는, 정신적, 종교적인 도구로, 그것을 사용하는 것은, 미니스타(대리인) 또는 교육 중의 미니스타인 오디-터-들 뿐 입니다. 이것은 진단이나 치료를 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디터-가 오디팅에서 무엇을 다루면 좋을 것인지를 명확히 알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미-터가 작동하고, 사람이 전극(캔)을 쥐면 미세하고 지속적인 전자 에너-지가 이 미-터의 선로를 타고 흘러 갑니다. 그것은 프리ㅡ크리어를 통과하고, 다시 이 미-터에 되 돌아 옵니다.

프리-크리어-가 무엇인가를 생각한다든가, 영상을 본다든가, 사건을 다시 체험한다든가, 반응심의 일부를 변화시켰을 때, 마음의 질량이나 에너지-를 실제로 움직이게 하든지 변화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프리-크리어-의 마음 속에서 이러한 변화가 있으면, 이 미-터-가 발생시키는 미량의 전자 에너-지의 흐름에 영향이 일고, 그 결과 니-들(바늘)이 움직입니다. 이 미-터의 니-들의 반응에 의하여, 오디-터는 어디에 챠-지가 있는지 그리고 무엇을 처리하는 것이 좋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뉴-에라 다이어네틱스 오디팅-애는 오디터-가 프리-크리어-에게 주는 특정의 질문과 코맨트가 될 정해진 순서가 있습니다. 프리-크리어-는 아픔이나 불쾌한 감정을 포함한 과거의 사건에 <리턴>하도록 오디터-로부터 요구 받습니다. 그는 그 사건 속에서 무엇이 일어났는가를,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히 말하도록 요청 받습니다.

만일, 그 사건을 자세히 말하고 있는 사이에. 경감하기보다 오히려 짙어지게 된다면....... 오디터는 프리-크리어-에게 같은 체인에 있는 보다 이전의 사건을 찾아 보도록 합니다. 오디터-는 그 사람이 말 하고 있는 것을 듣고, 같은 종류의 보다 이전의 사건을 찾아 보도록 도와 주고.... 그에게 체인의 바탕이 되고있는 최초의 잉그램에로 접어들게 합니다.

그로부터 본래의 잉그램-을 되풀이하여 자세하게 말 하도록 하고, 그 체인이 지워질 때까지 결국 반응심으로부터 완전히 '소멸'할 때까지 그것을 행합니다. '소멸'이란, 랔, 세칸더리-, 잉그램-을 말끔히 불식 시키는 것입니다. 그 사건이 일응 반응심의 파일로 부터 사라진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의 경험으로서 분석심에 파일 처리 됩니다.

다이어네틱스.오디팅에 의하여, 각 체-인이 걸러지고, 제거됩니다. 거기서 반응심의 악 영향은 감소하고, 개인은 보다 행복해지게 되며, 자신의 인생을 보다 멋지게 컨트롤 할 수 있게 됩니다.

최종 결과는 크리어- 즉, 자기자신의 반응심을 갖지 않은 사람 입니다. 반응심으로 부터 해방되어, 사람은 한결 행복해지게 되고, 나아가 자신에 넘치며, 실력을 발휘하고,자기의 인생에 성공을 걷어들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네틱스는 모험 입니다. 이것을 모험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당신이 전혀 새롭게 탄생될 것을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