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유증, 적기에 치료 진행해야
교통사고 후유증, 적기에 치료 진행해야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7.0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기흥동백점 해비치한의원 이정호 원장 / 용인중앙점 동제한의원 김용기 원장)
(사진: 기흥동백점 해비치한의원 이정호 원장 / 용인중앙점 동제한의원 김용기 원장)

우리나라의 1인당 자가용 보급비율은 굉장히 높다. 집집마다 자가용이 없는 집을 찾는 것이 빠를 정도이기 때문에 자가용을 타고 이동을 하는 경우도 많고, 길을 걷다가도 도로 위에 수많은 자동차들의 행렬을 보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자동차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사고가 날 수 있는 확률 역시 높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 사고는 예측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므로 막상 나에게 이러한 교통사고가 닥치게 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많다.

교통사고는 내가 자가용을 몰 때나, 대중교통을 타고 갈 때 혹은 보행자로서 길을 걷다가 발생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의해서 사고를 당하게 된다. 다양한 경우의 사고에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상 정도가 심각하지 않다고 느끼면 병원에 가지 않고 그냥 넘기게 되는데, 닥터카네트워크 기흥동백점 해비치한의원 이정호원장은 "사고 후 증상이 경미할지라도 내버려둘 시에는 후유증으로 인해 더 큰 통증을 겪을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타박상이나 찰과상같은 외상이 아니더라도 교통사고 시에는 외부에서 충격을 강하게 받기 때문에 내상이 생길 수 있다. 가장 쉽게는 목뼈나 허리뼈에 무리가 가서 디스크가 생기게 될 수도 있고, 어혈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는 등 교통사고 내상 증상은 다양하므로 반드시 한의원에 내원하여 치료받는 것이 좋다.

사고치료라고 하면 예산상의 부담을 느끼는 이가 많지만,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 부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교통사고로 인한 손상에는 한방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는데,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혈을 개선하는 데에는 한방치료가 도움되기 때문이다.

한편, 어혈이란 외부에서 충격을 받았을 때 몸속에 생기는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물질인데, 한방요법을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이 널리 알려졌다. 대표적으로 어혈을 제거하는 부항이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뜸이나 봉침 등이 효과적이라 알려졌다.

이런 경우 침이나 약침, 부항, 한약 처방을 통해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어혈을 해소하는 치료가 진행된다. 그 외에도 근골격계에 충격이 가해져 불편함을 느낄 경우, 한의원에서는 물리치료와 추나요법, 온열 치료 등으로 다친 부위의 통증을 완화해 주면서 혹시라도 틀어져 있을 수 있는 인대나 관절 등을 제자리에 바로잡아 주게 된다.

교통사고는 처음 닥치게 되었을 때는 통증이 없는 것 같으나, 내버려두게 되면 몸의 긴장이 풀린 이후부터 급격하게 증상이 나타나기 마련이다. 때문에 닥터카네트워크 용인중앙점 동제한의원 김용기원장은 "초반에 통증이 없다고 하여 방치하지 말고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한의원에 내원하여 증상을 진찰받고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