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피부 탄력 개선 볼빛주사, 개인 피부상태 파악과 충분한 상담이 중요
여름철 피부 탄력 개선 볼빛주사, 개인 피부상태 파악과 충분한 상담이 중요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6.3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잠실새내역피부과 예솜의원 김선화 원장)
(사진 : 잠실새내역피부과 예솜의원 김선화 원장)

무더워지는 여름철, 피부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강하게 내리쬐는 자외선과 햇빛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며, 주름 생성, 피부 탄력 저하를 유발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 이미 자외선으로 인해 망가진 피부는 되돌리기 쉽지 않다.

피부 건강을 되돌리기 위해 가정에서 스킨케어를 꼼꼼히 하는 등 셀프 케어를 진행해도 피부 탄력은 좀처럼 개선되지 않는다. 평소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더라도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급격히 탄력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피부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수분이 부족해지는 것이 피부 탄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여름철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피부과의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가정에서 진행해온 셀프 케어로도 망가진 피부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볼빛주사’로 불리는 ‘쥬비덤 볼라이트’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쥬비덤 볼라이트는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필러의 하나로, 타 필러와는 다르게 피부 표층에 주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피부 표층에 주입하기 때문에 피부결 및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며, 수분 보충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모공 개선, 탄력 증대 등 전반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고 거칠고 칙칙한 피부톤 개선까지 가능하다.

리도카인이라는 국소마취제 성분이 포함된 얇은 바늘로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한 번의 시술로도 오랜 기간 유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평소 화장으로도 모공이 커버되지 않거나, 피부 탄력이 저하된 경우에 받게 된다면 효과는 배가 될 수 있다.

마스크로 인해 고통받은 피부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볼빛주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아무 병원을 내원하여 시술을 받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술을 진행하기 전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지는 피부과에 내원하는 것이 적합하다.

또한 폭넓은 지식을 보유하고 많은 시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 손상 원인을 파악하여 정확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잠실새내역피부과 예솜의원 김선화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