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바이오,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 日 3대 쇼핑몰 유업서 코로나19 예방용품 2위 등극
씨엘바이오,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 日 3대 쇼핑몰 유업서 코로나19 예방용품 2위 등극
  • 김종선 기자
  • 승인 2020.06.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엘바이오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가 日 3대 카탈로그 쇼핑채널 유업(YOU-UP)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용품' 부문 2위에 선정되는 등 코로나19 필수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휴대용 살균용품 '씨엘바이오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를 일본 해외직구 대표쇼핑몰 '유업'에 파일럿 론칭한 결과, 1개월만에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용품' 부문 판매 2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씨엘바이오는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가 '퍼펙트 살균 미스트'라 불리며 실사용 후기와 SNS를 타고 일본 여성의 코로나19 필수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매출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는 편백나무와 120종의 식물에서 추출한 복합 피톤치드를 다량 함유한 프리미엄 휴대용 소독제로, 일본 식품시험공인기관 '일본식품연구원'(JFRL)과 국내시험기관 'KATRI'에서 항균, 살균, 탈취실험 결과 폐렴균, 대장균 99.9% 제거 효능을 인정받은 강력한 위생용품이다.

이 제품은 폭발 위험이 없고 기내 반입이 가능한 순수 압축공기 방식의 특수용기를 사용, 미스트처럼 부드러운 안개분사를 지속하는게 특징이다. 대표적인 10대 유해성분이 전혀 없는 10無 착한 위생용품으로, 인체무해 안정성 테스트까지 통과해 아이와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60ml 소포장으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유업'(YOU-UP)은 24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일본을 대표하는 20년 전통 해외직구 전문기업으로, 상품 카탈로그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는 日 3대 온오프라인 코스메틱 유통채널이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이번에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가 코로나19 예방용품 2위를 기록함에 따라 스킨케어 4개 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올인원 크림바'와 함께 유업 5개 부문 1, 2위를 모두 석권하게 됐다"면서 "현지 밀착형 일본 현지마케팅을 전개해 일본 위생용품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미국, 동남아 등 해외 위생용품 시장도 적극 공략해 매출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씨엘바이오는 특허받은 첨단바이오 신소재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K1, Ceriporia Lamaritus) 균사체 바이오 원천기술과 당뇨 및 간질환 치료물질, 총 15개의 바이오 특허를 보유한 세계적인 바이오기업으로, CL이 함유된 프리미엄 위생용품, 기초화장품으로 국내외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2019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 2019 소비자 고객만족부문 대상, 글로벌 브랜드 제조유통부문 대상,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바이오부문 대상 등 주요 소비자 브랜드 상을 휩쓸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