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플도 온라인으로…숭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 통해 채플 수업 진행
채플도 온라인으로…숭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 통해 채플 수업 진행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6.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강의 기간 연장 또는 1학기 강의 전면 온라인 실시를 결정한 대학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채플 수업을 하는 몇몇 미션스쿨들에서도 채플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스마트 전도, 선교 시대의 서막이 올랐다.

기독교 정신의 '진리와 봉사'라는 교육이념 아래 전인격적 교육을 학교의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에서도 온라인 채플 수업을 시작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대학부설 숭실사이버 통일연구원은 지난 1일, 김영원 숭실사이버대 통일연구원장이 진행한 2020년 6월 1주 온라인 채플 강의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숭실사이버 통일연구원은 기독교 대학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및 진리와 봉사의 건학이념을 실현하고 평양 숭실의 역사적 전통을 계승하기 위한 통일을 대비하여 온라인 교육으로 통일을 준비하며 실질적인 사회통합을 모색할 수 있는 통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김영원 숭실사이버대 통일연구원장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종교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역학 석사(M.Div)·신학석사(Th.M), 에모리 대학교(Emory Univ.) 신학석사(Th.M.), 버클리 연합신학대학교(Graduate Theological Union) 철학박사(Ph.D.)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숭실사이버대학교 통일연구원장과 장로회신학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대학과 교회에서는 온라인 미디어를 선교의 새로운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 온라인 채플 수업 진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비기독교인 학생도 위로 받을 수 있는 유명 기도문을 활용하는 등 형식 면에서 온라인이 갖는 한계를 극복하고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있다.

이번 숭실사이버대의 온라인 채플 강의는 요한복음 1장 1~5절,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를 주제로 예배형식을 갖추어 진행되었으며 김영원 목사는 요한복음을 계속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숭실사이버대 김영원 통일연구원장은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에 대비한 온라인 기독교 교육과 선교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온라인 채플 수업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대학의 특성을 살린 강한 콘텐츠로 창의적이고 새로운 사역을 시도하며 기독교대학의 정체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숭실사이버대의 온라인 채플강의는 숭실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 매주 업로드될 예정이며, 숭실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평생무료수강혜택을 제공 중이며 내달 10일까지 진행하는 2020년도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에 선발된 입학생들에게도 평생 무료 수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집학과는 7개 학부 총 23개 학과이며 지원서 작성 및 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입학 시 평생무료수강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중 모든 과목(타학과 포함), 졸업 후 전공과목에 대한 평생무료 수강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입학상담 전화를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