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언택트 마케팅 나서… ’랜선 스킨십’ 박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포츠 브랜드 언택트 마케팅 나서… ’랜선 스킨십’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다이나핏 엘리트 아카데미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이미지] 다이나핏 엘리트 아카데미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언택트’가 확산되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들이 온라인을 통한 이른바 랜선 스킨십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것이다.

다이나핏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헬스장과 같은 다중밀집시설을 찾기 어려워진 소비자들을 위해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이나핏 엘리트 아카데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러닝과 트레이닝 등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정확한 동작을 영상으로 직접 보여주며 주의 해야 할 점이나 부위별 사용법 등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거북목과 굽은 등에 좋은 스트레칭’, ‘허리 통증에 좋은 스트레칭’ 등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되는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자세교정을 위한 컨텐츠 등을 선보이며, 약 10분 동안 혼자서도 매일 온라인으로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나이키는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 앱을 통해 15분에서 60분에 이르는 185개 이상의 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운동기구 없이 할 수 있는 근력 운동과 요가 클래스, 특정 부위 타겟 트레이닝 프로그램, 기구를 활용한 근력 운동 등 다양한 이용자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운동선수와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일상에서 건강을 유지하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룰루레몬은 매장에서 진행하던 오프라인 수업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옮겼다.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스웻라이프’ 허브 라이브라는 이름으로 클래스를 진행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튜토리얼’ 영상을 업데이트 하는 한편 모바일 앱 스트라바 어플과 함께 하루 20분씩 일주일에 5번 운동하는 ‘무브 & 스테이 커넥티드’ 챌린지를 진행한다.

다이나핏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료된 후에도 언택트가 익숙해진 소비자와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