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나 박사가 전하는 어린이비타민 선택법…'아이타민 꾸미'
김유나 박사가 전하는 어린이비타민 선택법…'아이타민 꾸미'
  • 황인영 기자
  • 승인 2020.04.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민은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는 필수적인 영양소다. 비타민은 식사를 통해 섭취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3대 영양소들이 체내에서 온전히 활용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 아무리 3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도 비타민이 부족하면 섭취한 영양소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게 된다.

3대 영양소는 주로 쌀밥이나 육류에 풍부해 아이들이 잘 먹는 편이지만 비타민은 채소나 곡류 등에 주로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먹이기가 쉽지 않기에 부모들이 어린이비타민을 찾는 이유다.

어린이 영양문제에 관심이 많은 김유나 한의학박사는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비타민제를 권하지만 아이들이 잘 먹지 않아 고민이라는 상담을 자주 받게 되는데, 비타민제 가운데 어린이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형태는 젤리형 타입이며, 식감과 모양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호에 맞아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성장어린이에게는 시력보호와 뼈 성장 그리고 성장세포의 정상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섭취가 매우 중요하며 어린이비타민제를 고를 때는 이러한 요소를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메타포뮬러(뉴트리진)의 아이타민꾸미는 중국산과 일본산 소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퀄리티 있는 소재만을 선별하였고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방부제 등 화학첨가물과 젤라틴을 일체 배제하는 한편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B5, 아연, 요오드 등 1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여 어린이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배합했다. 또 천연향료를 이용해 레몬, 오렌지, 딸기, 체리, 포도 등 5가지 과일맛을 내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간식처럼 먹기 편하고 맛이 있으니, 아이들에게 먹이는 데 전혀 부담이 없다. 

메타포뮬러(뉴트리진) 관계자는 "아이타민 제품은 좋은 원료를 사용하기 연구기간과 비용이 늘어나는 것을 감수하고 중국산 일본산 재료들을 걸러냈으며, 인공적 요소들을 배제함으로써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3무 비타민'을 실현했다"며 "현재 900여 개 병원에 판매하고 있는 '아이타민 꾸미'를 통해 어린이들이 균형 잡힌 성장과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